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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WT_FIY
작성일 2012-03-18 12:07:45 KST 조회 639
제목
[트리거 관련 질문] 이 함수들의 문제점?

얼마 전부터 문제가 생겨서 연습용으로 만들던 맵을 포기한 상태입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첫 번째 함수입니다.

스샷 올리는 법을 보긴 봤는데 잘 될런지 모르겠네요.

파일포켓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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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보았을 때엔 별 문제가 없는데, 이상하게 구문 오류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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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에는 오류가 하나인 것 같지만, 저 구문에 해당하는 부분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꾸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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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다음 함수인 Difficulty Value(Positive Number) 에 오류가 있다네요.

이번엔 저것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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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모르겠습니다. 이것 저것 해봤지만 알아낸 거라곤 세 함수 모두 난이도와 관련된 함수라는 것 뿐…….

아, 참고로 'Difficulty에 따라 행동 전환'의 Difficulty는 변수입니다. 전역 변수로, 지도 시작 시 난이도를 선택하면 선택한 난이도로 지정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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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모르겠습니다.

아… 그런데, 이 세 가지의 함수가 꼭 필요한지 잘 모르겠더군요.

일단 씡나게 만들고 나니 오류가 떠서… ㅠㅠ

아무래도 기존의 함수는 쉬움, 보통, 고급, 전문가밖에 없어서요. 필요하다 싶어서 만든 것인데, 실험을 하지 못하니 어떻게 할 방도가 없네요.

스크롤 압박에 시달리셨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고수분들 부디 도와주세요. 컴퓨터랑 잘 하지도 못하는 밀리나 하고 있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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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2-03-18 12:1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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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자가 두개니까요...
아이콘 크더기 (2012-03-18 15:4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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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비기너든 이지든 노말이든 하드든 전부다 0이기도 하네요
아이콘 IWT_FIY (2012-03-18 17:43: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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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전환문을 사용한 후엔 if then else 문을 사용하면 안되는 건가요?
그리고 비기너든 이지든 노말이든 하드든 전부다 0이라니… 무엇이 0이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IWT_FIY (2012-03-18 18:06: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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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110 행의 망할 구문 오류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그걸 말씀하시는 거라면 저도 잘 모르겠네요. 저기 저 '=='은 제가 따로 만든 미리 설정입니다. 산술 연산자는 안되더라고요.
아이콘 크더기 (2012-03-18 19:1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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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개 변수에 0으로 초기화는 되있는데 따로 변수 설정은 안되보여서요..
vhdy (2012-03-18 23:06:04 KST) - 121.125.xxx.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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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술연산자는 계산하는거니 당연히 안되는거고,
아무 비교 연산자나, 동등 비교 연산자 같은것도 있던데 그건 해보셨나요?
vhdy (2012-03-19 00:15:47 KST) - 121.125.xxx.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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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생각해보니 a == != 이런게 될리가 없네요
아이콘 IWT_FIY (2012-03-19 07:5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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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더기// 그건 매개 변수들의 기본값인데요... 해당 함수를 사용할 때에 값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는 건데 미리 지정해 두면 저 함수는 의미가 없겠죠.
vhdy// 앞의 ==는 기존에 있는 아무 비교 연산자입니다. 뒤의 것들은 따로 제가 만든 것인데, 스크립트 값을 바꾸어 보았는데도 난 되어서 그럽니다 ㅠㅠ 동등 비교 연산자니 하는 것들은 값을 비교하기엔 ㅂ미리 설정의 개수가 부족해서... 쩝. 오늘 학교 갔다온 뒤에도 해결 방법이 수로 할 생각입니다. 크더기 님과 vhdy님 두 분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이콘 IWT_FIY (2012-03-19 08:0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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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 폰으로 급하게 쓰다 보니 오타가...
난 ▶ 안
해결 방법이 수로 ▶ 해결 방법이 떠오르지 않으면 정수로
아이콘 vhdy (2012-03-19 11:5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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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 비교 연산자는 써보셨나요?
아이콘 IWT_FIY (2012-03-19 20: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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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제가 산술 연산자라고 썼네요. 죄송합니다. 수치 비교 연산자네요;; 잘 몰라서...
이미 써본 지 오래입니다. 안되는 건 안되는 건가 보죠.
아이콘 고자왈애자왈 (2012-03-20 23: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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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가 도대체 어떻게 생겨먹은거죠(...)?

일단 Operator 에 따라 (행동) 전환
- 대소문자
  - 일반 - if (!=)

여기서 뭔가 꼬인 것 같은대, 일단 매개변수 Operator<미리 설정>이 도대체 무슨 변수인지 알려주세요.

그리고 함수같은 경우에는 각각의 변수에, 행동 하나하나가 정확히 어떤 값을 갖고 있는지 설명해주시기 않으면 알아내기가 심히 힘듭니다. 질문하실때는 가급적 그런것좀 미리 알려 주세요..
아이콘 IWT_FIY (2012-03-31 21:2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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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자체 해결했고요, 아직 원인을 알아내지 못했으니 답변하겠습니다.
Operator는 변수가 아닙니다. 미리 설정이지요. 위에도 적었지만, 이 놈은 제가 따로 만든 미리 설정입니다.
수치 비교 연산자를 배껴서 만든 놈으로,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ne, lt, lte, eq, gv, gvt의 값(!=,<,<=,==,>,>=)을 갖는 매우 별 볼일 없는 녀석이지요.
음, 설명이 많이 부족했던 것은 맞네요. 스샷만 주루룩 나열했으니...;;

처음 함수, 즉 Compare Difficulty Levels는 말 그대로 매개 변수인 Difficulty Level 1과 Difficulty Level 2의 값을 비교하는 함수입니다.
그냥은 쓰일 일이 없지만 둘 중 하나 이상의 값이 변수라면 쓰일 수 있지요.
예) Difficulty Level 1 == 변수 X
Operator == <=
Difficulty Level 2 == 아주 어려움
위와 같이 설정되었을 경우...
변수 X의 값에 따라 정수로 변환 (아주 쉬움 == 0, 쉬움 == 1, 보통 == 2, 어려움 == 3, 아주 어려움 == 4, 가장 어려움 == 5)
Difficulty Level 2의 값은 아주 어려움이므로 4가 됩니다.
그 후 둘의 값을 비교합니다.
이 때 문제가 생겼죠. 수치 비교 연산자가 먹통이 되어서, 둘의 값을 비교하지 못한 것입니다. 본래대로라면 둘의 값을 비교하고, 비교한 값이 매개 변수에서 설정한 값과 일치할 경우 참을, 아닐 경우 거짓을 반환해야 합니다.(예==위의 '예'에서, 변수 X의 값이 4 이하라면 참, 5라면 거짓을 반환)

다음... 두 번째 함수인 Difficulty Value(Positive Number)는 또 말 그대로 난이도 값(정수)입니다. 이미 있는 녀석이죠. 다만 값이 네 개 (쉬움, 보통, 어려움, 아주 어려움)뿐이라 여섯 개로 늘려주기 위해 만든 함수입니다. 이건 '난이도 값(정수)' 함수를 알고 계신다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고 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세 번째 함수도 마찬가지! 이미 있는 놈입니다. Add Type To Attack Corps는 '공격 부대에 유닛 유형 추가'라는 함수를 미숙한 영어 실력으로 번역하여 만들어진 함수입니다.
난이도에 따라 다른 수의 유닛 유형을 컴퓨터의 다음 공격 부대에 추가하는 함수로, 이미 있지만 매개 변수의 수가 부족하여 만든 함수입니다. 다만 제대로 동작할 지는... 모르겠군요.

정신없이 쓰다 보니 설명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참조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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