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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맵토_Appling
작성일 2012-03-27 21:00:47 KST 조회 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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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7개 투척...
1. 제가 해군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형을 0 1 2 3 층으로 네 구간으로 나누고, (0층은 지하를 말합니다)
 0층에 물을 깐 뒤에 유닛 이동 가능(?초록색으로 칠하는 것이요)을 칠한 뒤 그쪽에 해군 유닛이 지나다니게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동 장치 지상을 하나 복사해서 해군으로 이름을 바꾸고, 해군의 이동장치에 넣습니다.

 -a. 그럼 여기서 트리거로 해당 구역(바다)내 지상 유닛 파괴를 만들면 해군유닛은 그대로이고, 지상 유닛은 파괴되나요?
 -b. 아예 지상 유닛을 내릴 수 없는 트리거를 만들수는 없나요?
 -c. a나 b에 해당하는 트리거를 만드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모든 유닛에게 해당지점 공격 추가하기.
 해당 지역에 적이 없어도 해당 지점에 그냥 공격하게 하는법을 알려주세요.
 (범위피해가 있는 공성전차가 그냥 땅에 공격하고있는데, 은폐유닛이 지나가면 자동으로 맞기도 하구요.)

3. 모든 자원지대에서 특정 상수내(3~8) 랜덤하게 자원 채취
 이건 ... 뭘 건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4. 과학 시설 파괴시 발자국과 모델이 남아있습니다.
 발자국과 모델 둘다 없어지게 하는법좀 알려주세요.

5. 공격 중지 만들기
 유령의 F인가? 로 행동되는 단축기를 모든 유닛에게 넣고 전투자극제처럼 클릭된 모든 유닛에게 단추 누름 한번으로 적용되게 하고 싶습니다.

6. 제가 도움말 텍스트 시스템을 적용시켰는데요.
 kor 을 치면 텍스트가 나오게요.
 그런데 도움말이 kor 을 채팅창에 친 플레이어만 나오는게 아니라 모든 플레이어에게만 나오내요.
 채팅창에 kor 을 친 플레이어에게만 도움말 텍스트를 발동시키게 하는법좀 알려주세요.

7. 일반 파괴물에 가시선 을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유닛 상태플래그?였던가.. 어디선가 가시선 사용을 본적이 있는것 같은데요...

 예를들어, A라는 기둥이 있습니다.
 이 A는 소량의 체력을 가지고, 가시선 역할을 하며 1*1 발자국을 가진 중립입니다.
 그러나 전투중에 범위피해로 인해 이 A의 체력이 0이되면 파괴가 됩니다.
 그리고 A가 있던 지역에는 아무런 흔적도 남지 않고, 발자국과 가시선의 역할도 사라집니다.

 이런식의 기둥 A를 만들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p.s.
7. 추가
음... 그러니까 간단하게 나무가 있습니다.
선택이 불가능한 장식물이죠.
그리고 발자국과 가시선의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이 나무가 체력이 존재하며 파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클릭이 불가능하니 범위 피해를 주는 유닛의 공격에 의해서만 파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파괴가 되었을때에는 일반 유닛들처럼 소멸됩니다.
가시선으로써의 역할도, 발자국으로써의 역할도 없이 맵에서 제거되듯이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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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r.Hadron (2012-03-27 22:0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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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의 경우에는 그냥 효과-대상을 쓰면 될거고
3번은 아마 불가능할겁니다. 구태여 가능하게 한다면 플레이어 수정 효과를 생각해보시는게..
4번은 행위자에서 파괴 이벤트시 투명도를 점점 높이는 방식으로 하시는게.. 그리고 과학시설 파괴하면 발자국은 안남지 않나여.
5번은 능력에서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6번은 트리거발동 플레이어~~
7번은 뭔 말인지 모르겠군요.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3-27 22:5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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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4번 과학시설 파괴시 잔해가 남아있습니다... 왜 그런지 저도 모르겠습니다 ㅜㅜ
5번은 능력에서 해당 유닛을 다 넣어줘야 하나요?
7번은 추가로 내용 넣었습니다
아이콘 Mr.Hadron (2012-03-28 00:0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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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번은 스마트캐스팅 시스템을 끄는 것 같은데 능력의 능력치였나. 거기에서 플래그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7번은 아마 제 생각에는 파괴물 같은데 캠페인에 나오는 가로등을 이용하면 가능할지도?
아이콘 되살아난궤텔페르 (2012-03-28 14:5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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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유닛의 무기와 같은 효과를 쓰는 능력을 각 유닛마다 생성 및 추가
3. 자원채취관련해서는 많이 안파봐서 잘 모르겠지만 데이터로는 힘들걸로 보임. 기본적으로 3을 채취하고 트리거로 자원 반환능력이 시행됐을때 추가 광물을 0~5만큼 추가하면 될듯
4. 행위자에서 소멸행위자를 다른 유닛과 같은 일반 유닛 소멸로
5. 능력 플래그에서 최적유닛 체크해제
6. 플레이어를 플레이어그룹으로 변환-트리거발동플레이어
7. 발자국에서 모음 속성으로 지정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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