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에 보이는 건물은 스타2 원본 군수공장이고 우측에 있는 건물은 제가 복제한 군수공장인데요...
일단 첫번째 문제는 복제한 군수공장이 띄우면 보통 군수공장처럼 페달(?) 안접고 그냥 아무소리 없이 스르륵 떠오르고 착륙할 때도 그냥 아무소리 없이 스르륵 착륙한다는 게 첫 문제점입니다. 뭔가 행위자가 제대로 연결이 안된듯 싶은데 머가 문제인지 모르겠어요. 참고로 군수공장 복제는 이런 식으로 했어요.
그리고 행위자도 복제해줬구요. 유닛란에 군수공장 (비행)도 복제를 해줬습니다.
이륙할 때 변태되는 유닛으로 군수공장 비행 (복제)가 되게하고 착륙 시에 바꾸는 거까지도 성공한 거 같은데...
근데 제가 맘에 걸리는 부분이...
복제된 군수공장의 행위자가 1개에요...;; 제가 체크를 잘못한 것인지... 군수공장 원본에는 행위자가 군수공장 평면, 테란 건설하고 영어로 된 행위자 2개 포함해서 5개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이게 문제인지...ㅠㅠ
군수공장 복제 (비행) 역시도 행위자가 테란 건설 1개 밖에 안 나타나 있습니다... 이거 다시 행위자 원본하고 똑같이 연결해 주려면 어떡해야 되나요? ㅠㅠ 건물 복제할 때는 행위자 체크를 전부 해줘야 되나요?
제가 만들고 싶은 건 군수 공장하고 다 똑같은데 단지 생산 유닛하고 부속건물 달리는 거만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이럴 때는 복제 시 무엇무엇만 체크해 주는게 간편한가요?
여기 보이는 행위자들 중에 무엇을 체크하고 무엇을 체크 안하는 게 좋을까요?
(단지 제가 원하는 건물은 생산 유닛만 다르고 시체매 뽑는 군수공장 부속건물에서 지옥불 업은 필요 없으니까 부속건물에서 연구할 수 있는 기술만 달라지게 만들면 그걸로 만족한다능...ㅠ 이, 착륙 시 건물 속성 안 변하고... 아무래도 이, 착륙은 건물 복제 할 때 마다 복제해야 될 듯...ㅠ)
p.s 그리고 부속 건물 안달리는 건 제가 부속 건물 달리게 하는 기능 자체를 복제해놔서 그런 거 겠죠?
기술실이나 반응로같은 거 에디터에서의 의존관계나 작동 원리를 잘 몰라서...ㅠ
우주공항에 달려있던 기술실이 제가 만든 군수공장 (복제)에서도 호환되고 할려면 어케 해야 할 지...ㅠㅠ
결론적으로 간단히 이야기하면
'이착륙시 오류 없이 부속 건물 호환이 되면서 시체매나 골리앗 생산 가능한 원본과 다른 복제된 군수 공장을 만들고 싶음...ㅠㅠ'
도와주세요... XP 맵퍼 여러분 ㅠㅠ 이전 기능 유지한 채 건물 복제 간단히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ㅠ 특히나 부속건물하고 비행 능력 가진 군수공장 같은 테란 건물 행위자 체크 관련해서 잘 모르겠음...
이미지가 모두 엑박으로 나오는데 윗분 말처럼 일단 복제한 행위자부터 수정해주세요.
행위자를 제대로 복제하셨다면 복제한 군수공장의 행위자는 다른거 건들필요 없이 비행중인 군수공장만 복제한 비행중 군수공장으로 연결해주시면 애니메이션과 소리가 제대로 재생됩니다.
건물 건설이나 화염 행위자 같은 경우는 원본 행위자 이벤트에 군수공장을 복사해서 복제된 군수공장으로 바꿔주시면 되구요.
부속건물 같은경우는 능력에서 변형이랑 연구까지 복제하신후 새 부속건물에 복제한 능력을 추가한후 기술실 같은 경우는 연구를 복제한걸로 바꿔주셔야합니다.
복제한 군수공장의 부속건물 좌표값이 부속건물 발자국이랑 같도록 해야 부속건물 배치 그래픽도 제대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