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질문
작성일 2012-08-31 16:48:14 KST 조회 1,701
제목
저그 부화장처럼 일꾼만 따로 랠리포인트 지정하는법

저그 부화장처럼 일꾼만 따로 랠리포인트를 지정해서, 랠리포인트 2개 찍는 법을 알고싶네요.

 

행위자 능력탭에 들어가서 부화장랠리처럼 똑같이 설정하거나, 부화장랠리 능력을 다른 건물에 주어도

 

다른 건물에서는 애초에 랠리가 한개밖에 찍을 수가 없더라구요...

 

혹시 부화장처럼 일꾼랠리 따로 지정하게 하는 방법 아시는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천국의악마 (2012-09-01 10:30:15 KST)
0↑ ↓0
센스 이미지
단순히 능력을 주는것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명령 창에서 버튼 명령도 바꿔주셨는지요..

살펴보니
지면에 설정 가능 여부랑
유닛 필터가 중요한 거 같네요.
근데 집결 대상이 자원이 요구된다는 게 없어서 좀 애매하네요;;;
에디터 상으로는 건물 같은데 놓아도 일벌레가 갈수도 있다는 거 같아보이는...
단순히 일꾼을 배제하냐 요구하냐의 문제는 아닌거 같기도;;;
Cerenas (2012-09-01 18:51: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단순히 일꾼을 배제하냐 요구하냐의 문제 맞습니다.그게 다입니다. 좀더 분석을 해보지요.

정보-필터(사용) 을 보시면 0번은 일꾼을 배제합니다. 하지만 1번은 일꾼을 요구하죠.
즉, 0번은 일꾼 이외의 유닛들이 적용되는 집결이고 1번은 일꾼 유닛들만 적용되는 집결이죠

근데 부화장의 집결 능력에는 '유효성 검사기 사용'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왜 있냐면 여왕도 부화장에서 생산하는 유닛이기 때문입니다.즉, 이 유효성 검사기가 없다면 여왕도 생산하면 집결 능력대로 이동합니다.그럼 어느 집결을 이용하는가?
다시 위의 필터를 보자니, 0번은 일꾼 제외 1번은 일꾼 요구 이니 여왕은 일꾼이 아니니 0번을 이용하겠군요.그런데 실제로 저 유효성검사기를 없애보면 당연히 여왕이 집결지점으로 이동할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왕은 생성되면서 하나의 '동작'을 자신에게 적용합니다.'여왕 생성 잠복해제'이지요. 이것에 대한 분석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하지만 하나 결정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 유효성 검사기가 있다면 여왕은 항상 부화장 아래쪽으로 나타나지만 지금 처럼 없애버린 경우는 여왕도 집결 지점쪽에서 생성됩니다. 생성되자마자 여왕 생성 잠복 해제 동작에 의해 이동은 하지 않지만 집결 지점이 작동한다는 점을 알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럼 이번엔 유효성 검사기 설정이란 걸 쳐다보죠. 0번이 이런걸 쓰네요.
'NotResourcesOrEnemyTargetType'
자원이 아니거나 적 대상 형식'.즉 자원은 아니고 적인 녀석들에게 찍을 수 있다는 말이겠군요. 0번 즉, 일꾼이 아닌 녀석들이 쓰는 집결은 자원도 아니고 적인 녀석들을 대상으로 설정할 수 있다는 말이겠군요. 그런데, 실제로 오른쪽 클릭이 아닌 실제 조작으로 해보면 0번 즉 일반 유닛이 사용하는 집결도 자원에도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결론이 나오죠. 이 유효성 검사기는 집결 능력의 오른쪽 클릭을 했을때 사용되는 검사기라는 겁니다. 이 유효성 검사기가 존재함으로 적을 오른쪽 클릭하면 일꾼용 집결 지점이 아닌 일반 유닛용이 지정되며 자원을 우클릭하면 일반 유닛용 집결지점이 아닌 일꾼용 지점이 지정된다는 것이 밝혀지는 군요.


이제 하나 남았군요.
'정보 : 지면에 설정' 을 보면 0번은 사용함 1번은 사용안함 이라고 합니다.
0번은 일반 유닛용, 1번은 일꾼용. 자, 부화장을 선택하고 우클릭으로 아무것도 없는 지면을 찍으면 무조건 0번이 설정되지요? 그럼 이것도 분석이 되네요. 지면을 우클릭 했을때 '사용함'과 '사용 안함'을 성절 하는 것이 됩니다.

자 그러면 천국의악마님 말씀대로 적이나 자원은 필터로 걸러낸다 치고, 아군 구조물 같은 건 어떻게 하는가? 하는게 문제로 남겠지만 간단히 생각하면 전혀 문제가 안됩니다.부화장의 집결 능력을 직접 왼쪽 클릭으로 명령을 내린 경우가 아니라 우클릭으로 아군 건물을 찍으면 무조건 흰색, 일반 유닛용 지점이 설정되지요? 이 비밀은 명령의 순서에 있습니다.
일반 유닛용이 0번, 일꾼 유닛용이 1번. 똑같이 둘 다 사용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맨 앞의 명령이 실행됩니다.즉, 0번이 사용되어 버립니다.
같은 조건을 만들기 위해서 0번과 1번 모두 '지면에 사용'을 사용함으로 설정해보아도 무조건 0번이 사용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일꾼 '요구됨'과 '베제됨'을 바꿔서 해볼까요? 지면에 찍어보면 무조건 일꾼 용 집결이 찍혀버립니다.아,물론 표시용 직선의 색깔은 안 바뀝니다. 이 색깔은 능력 내의 'UI:지시'로 설정하는 것이니까요. 뭐 여튼 이로써 명령 우선순위 확인도 끝났군요.


아,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갤디터 버그 중에 하나인데 집결 명령의 필터를 수정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조건 0번만 설정됩니다. 0번을 배제됨으로 바꾸고 1번을 요구됨으로 바꾸어도 1번은 없어지고 0번이 요구됨으로 바뀝니다. 이 문제는 결국 '미가공 데이터 보기'를 이용해 직접 수정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필터에서 '요구됨'은 ;-가 뒤에 붙습니다. '배제됨'은 ;-가 앞에 붙지요.
즉 일꾼 필터의 미가공 데이터 값은 요구됨 = Worker;- 배제됨은 ;-Worker 가 됩니다.

이상 능력 '부화장 집결'의 분석을 마칩니다.
Cerenas (2012-09-01 22:0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각해보니 명령 우선 순위에 관한것, 한가지 특징을 하나 더 발견하여 (라기보단 놓쳤던 것을 찾아내어) 내용 추가합니다.

0번의 유효성검사기가 Or 이되어 있군요. 즉, 명령 우선순위까지 가지 않아도, 0번의 유효성 검사기는 아군 구조물이나 건물을 대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왜냐하면 아군의 구조물이나 유닛은 NotResources라는 조건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and라면 둘다 참 이어야 되겠지만 다시 찬찬히 보니 Or 이군요.
질문 (2012-09-03 10:55: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erenas// 그런데 제가 '부화장 집결' 능력을 다른 건물이 사용하도록 해 주어도 랠리가 1개만 찍히더라구요. 이건 어떤 문제죠?
Cerenas (2012-09-03 13:28: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질문/
아무 건물이건 부화장 집결 능력을 주면 똑같이 작동합니다.우클릭으로 광물찍으면 일꾼 집결되고 그외에는 일반 집결 됩니다.
부화장처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만들려면 천국의악마님 답변을 확인해보십시오.
질문 (2012-09-03 14:58:46 KST) - 112.140.xxx.173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erenas// 아, 제가 전에 했을때는 무슨 이유에선지 안되었는데, 지금 다시 해보니까 잘 되네요. 답변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