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물 먹는 하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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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1-31 17:52:22 KST | 조회 | 1,0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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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유닛 만들어짐 트리거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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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능력에 유닛 생성 효과를 연결해서 유닛을 만들 수 있게 한 후 위와 같이 유닛 만들어짐 이벤트가 사용되는 트리거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위 트리거의 이벤트를 '능력 (아무) or 동작 (아무)를 지닌 유닛 생성' 이렇게 만들었을 때는 행동이 잘 일어나는데 능력에 뭔가를 넣어주면 트리거가 발동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서 유닛 생성 효과로 광전사를 만들고 이벤트를 '능력 (광전사 돌진) or 동작 (아무)를 지닌 유닛 생성' 이렇게 만들면 트리거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궁금한게 이벤트에서 동작을 (아무)에서 다른 것으로 바꾸려고 누르면 두 번째 사진 파일 처럼 뜨는데, 능력을 눌렀을 때랑 똑같은 것이 나오네요. 제 생각에는 유닛이 지닌 동작을 반영해야 되니까 동작 창이 나와야 할 것 같은데 능력창이 뜨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능력 (아무) or 동작 (광전사 돌진)를 지닌 유닛 생성' 라고 이벤트를 작성하니까 이번에는 광전사가 아니고 다른 유닛을 만들 때도 트리거가 발동되네요.
정리하면
1. '능력 (아무) or 동작 (아무)를 지닌 유닛 생성' - 만든 유닛에 상관없이 됨
2. '능력 (광전사 돌진) or 동작 (아무)를 지닌 유닛 생성' - 트리거가 발동 안됨
3. '능력 (아무) or 동작 (광전사 돌진)를 지닌 유닛 생성' - 1번과 동일
4. '능력 (광전사 돌진) or 동작 (광전사 돌진)를 지닌 유닛 생성' - 2번과 동일
이런 상황인데 제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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