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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천사사냥꾼
작성일 2013-05-12 23:08:22 KST 조회 1,412
제목
의존관계 만드는 방법이 뭔가요?

앞으로 캠페인맵 만들면서 스1유닛 나오는 미션이 수십개나 되서


맨날 스1유닛 만들수는 없으니 당연히 의존관계를 써야하는데


굉장히 자주 쓰일거같은데도 검색해보면 이걸 물어본사람이 하나도 없네요



그냥 맵 만들어놓고 확장명만 SC2Map에서 SC2Mod로 바꾸면 맵이 깨진다고 하던데


그럼 방법이 뭐죠? 확장명 바꾸고 깨진부분마다 일일이 손봐줘야 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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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4 (2013-05-13 12:54:34 KST) - 221.151.xxx.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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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문서 한번 눌러보세요.맵만들건지 모드 만들건지 물어봅니다. 거기서 모드 파일 고르면됩니다.

그렇게 만든 모드파일이 사용할 의존관계를 뭐뭐 할건지 물어봅니다.
표준
자날,군심,캠페인 등등이 있지요.
원하시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단, 중요한건 저기서 캠페인 고른다고 실제 우리가 진행하는 캠페인 데이터가 들어가진 않아요.
캠페인 자산까지만 들어가죠. 캠페인 데이터까지 넣으려면 사용자 지정으로 Story 의존관계까지 넣어야만 해요.
하지만 그걸 넣는 순간 Multi는 포기하세요. 자날은 잘 모르겠지만 군심에서는 둘다 쓰면 병신되요~ 라고 경고하더라구요.

그리고 군심을 넣을 경우 캠페인을 넣으면 래더돌릴때의 저그 유닛들은 전부 없어진다고 보시면 되요.

블쟈 이 멍청이들이 Campaign,Story 이렇게 모드를 나눠놔 놓고도 Campaign에 자산 뿐아니라 데이터도 일부가 들어있어서 저그 유닛들이 죄다 캠페인에 맞춰져버려요. 하지만 그래놓고 자산중에 빠진것도 있죠.데하카,스투코프 음성이라든가....ㅡㅡ

군심이 얼마나 허겁지겁 만들어 졌는지 느껴지는 구간입니다.

자산 모드인 Campaign에 데이터가 있고 데이터 모드인 Story에 자산이 있고....
분명히 이 '모드'파일은 굉장히 매력적인 시스템인데도 이렇게 뒤섞어 놓아서 바보를 만들어 놓았으니....ㅡㅡ

(참고로 모드 시스템을 정말 잘 사용해서 만들어진건 '아이어 요리사,사지의 사투,스타 쥬얼'등등의 블쟈 공식 맵들입니다. 이들 모드파일엔 정말 자산만 딱 들어있죠.즉, 이 자산만 들어 있는 모드 파일들은 아무나 갖다 써도 자신의 데이터에는 아무런 변화를 주지 않아요. 그냥 공짜로 자산들(=소리,모델 등등)을 마음껏 쓸 수 있는 거지요.)


여튼 그렇게 모드파일을 하나 완성하시고 나면 거기에 이제 님의 오리지널 유닛들을 만드세요.
그리고 그 모드파일을 저장합니다.

그 후, 맵을 만들때 의존관계에 님이 만드신 모드 파일'만'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다른 자산은 이미 님이 만드신 모드파일이 의존관계로 가지고 있으니 더는 필요가 없어요.





sc2map 파일을 확장자만 바꿔서 쓸 경우, 지형버그,유닛 배치 버그, 라이브러리 사용불가 등등...아주 많~은 원치않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아,맞다. 군심 Story(이야기) 모드가 아니라 캠페인 만 넣어도 자날 캠페인 유닛들도 군심 캠페인에 맞춰 바뀌어 버립니다. 가장 대표적인건 병영이네요. 맹스크의 정예병들을 뽑아냅니다.
윗 댓글에서 말한 군심의 의존관계 배분이 병신이라서 벌어지는 사태이니 이는 어쩔 수 없어요...블쟈가 캠페인과 이야기의 자산,데이터를 분리,재조립 시켜준다면 모를까...별로 그럴거 같지는 않네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5-13 13: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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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sc2map으로 만들어놓은거 모드파일로 바꾸는게 좀 많이 빡칠듯한데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네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5-13 13:4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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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이 맵 왔다갔다하면서 다시 만들어야되려나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3-05-13 21: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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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맵 파일의 확장자만 바꿔서 의존관계를 쓰면 온갖 문제가 생기는데
새로 모드파일을 만들고, 거기에다 확장자만 바꾼 그 파일을 의존관계로 넣어서

새 모드파일 자체를 의존관계로 쓰보니 적어도 지금까지는 확인된 문제가 없네요
근데 이렇게 하면 게시할때 의존관계 2개를 넣어야되고
이때문에 서로 연동이 안되지 않을까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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