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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앗앗앗
작성일 2013-06-14 15:49:59 KST 조회 757
제목
대화상자 일정간격으로 생성이요!

대화상자 눈금 이동인가.. 상대 대칭해서 몆눈금만큼 이동하는걸 발견하긴 했는데요.

대체 이걸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이 안잡히네요 ㅎㄷㄷ

시험삼아 만들어 봤는데

계속 이동되는게 아니고 처음 한번 설정해준거만 이동되고.. 그다음부터 만들어지는 대화상자 아이템들은 그자리에 쭉쭉쭉 몆겹이고 겹치네요 헐... 마지막으로 만든 대화상자로 넣어도 안되궁...

10x10칸의 가상의 대화상자로 이루어진 인벤토리를 만든다고 치면.. 차례차례 나오는 대화상자아이템들을 어떻게 정렬시키죠??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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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레나스 (2013-06-15 05:07:17 KST) - 221.151.xxx.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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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에 가장 쉬운 방법은 '산수'입니다. 이걸 이용하려면 변수와 배열,반복문이 필요하죠.

각각 상자는 일정한 간격으로 떨어지겠죠?
그럼 그 떨어질 간격의 X축을 을 interval_x 이라고 하겠습니다. 떨어길 Y 간격은 interval_y라고 하죠.

그럼 각각 어떤 대화상자를 몇칸 옮기느냐?
그것은 배열을 사용하면 아주 간단해 집니다. 대화상자를 '대화 상자 아이템' 변수에 넣으셨겠죠?
그걸 itema itemb 등등 아이템 하나에 변수 하나 식으로 만드셧다면 아래에 설명하는 방법은 못쓰십니다.
intem[array_x][array_y]같은 2차원 변수를 사용하셔야 정렬이 편해집니다.

그럼 여기서 반복문을 사용하도록 하죠. 반복문에 사용할 수는 두개를 쓰는 겁니다. index_x,index_y로.당연히 서로 X축,Y축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느냐.트리거는 이런식으로 짭니다.

"index_x 에 0부터 9까지 반복"
 ㄴindex_y에 0부터 9까지 반복
  ㄴ대화상자[index_x][index_y] 이동 (interval_x*index_x,interval_y*index_y)

이렇게 짜면 10x10의 대화상자를 정렬 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만들때부터 저 방식을 이용해서 만들면 따로 정렬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2013-06-15 10:00:54 KST) - 165.132.xxx.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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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 세레나스님이다
앗앗앗 (2013-06-15 15:2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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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 정말 감사합니다
눈이 핑핑도네요 혼자 계속 몇번이고 연습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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