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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니볼이내꺼
작성일 2013-07-05 00:13:03 KST 조회 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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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 트리거를 실행하면 렉이 생기는데 어떻게 줄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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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되는 구문을 하나의 이벤트로 통합해서

트리거를 짜면 렉이 줄어든다는데

제가 아직 조건다는 법이라거나 자세한건 몰르거든용

간단한 컴까기만 만들어서 놀려고 하는데용


자꼬 유닛 생성 될때마다 끊김 현상이 반복되서

리뷰에 렉좀 없애쥬세요 라는 글만 올라오네요;;

방법이 없을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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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3-07-05 00:42: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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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 발동 유닛의 위치를 모르겠어요
아이콘 부료선 (2013-07-05 13:2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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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머 이벤트는 트리거 발동 유닛 위치를 안쓸텐데요.
렉은 그냥 한번에 유닛을 많이 만들어서 그런듯.
세레나스 (2013-07-05 15:20:27 KST) - 221.151.xxx.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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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가 전부 저런 식으로 짜여있다면 렉은 못 없앱니다.
동시에 35개의 유닛을 생성,그것도 3번. 총 105개의 유닛을 만들어 내는데 컴 사양이 왠만큼 좋지 않으면 무조건 렉이 생기겠지요.
그리고 '트리거 발동 유닛의 위치'는 아마 '특정 지점을 향하는 유닛 만들기' 액션을 쓰신 모양인데, 완전 뻘짓 하셨습니다. 트리거 발동은 타이머가 했지요. 근데 트리거를 발동시킨 유닛이 어디 있습니까? 없지요. 그래서 만들어진 순간에 향해야 할 지점을 찾지 못하고 그냥 유닛 자체의 기본 방향으로 생성될겁니다. 그리고 혹시 지도 시험시 '트리거 오류 감추기' 옵션을 주셨나요? 그렇다면 못보셧겠지만 내 문서->스타크래프트II->GameLog 에 가보시면 그 동안 오류가 쭉 쓰여 있을 겁니다. 아마 매번 저것과 관련되어 오류가 났을 겁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오류는 아니기에 문제없이(위에 적었듯이, '트리거 발동 유닛의 위치'가 존재하지 않으니 유닛의 기본 방향을 지정해서) 실행되었을겁니다.

렉을 줄이는 방법이요? 간단합니다.
한번에 35개의 유닛을 만들지 말고 한번에 한개의 유닛을 만들고 그걸 35번 반복시킵니다.
단,트리거 최소 단위인 1/16초 즉, 0.0625초의 대기시간을 주고 만드는 겁니다.
놀랄만큼 렉이 줄어들겁니다.(물론 결국엔 수 많은 유닛들때문에 프레임이 떨어지겠지만, 생성 순간에 그냥 게임 자체가 멈추는 렉은 안 걸릴겁니다.)
초콜렛시몽 (2013-07-08 16:0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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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제가 대기시간을 줄줄 모른다는게 문제지용~
비교연산자를 사용하는 법을 전혀 몰라서 그러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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