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로드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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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0-05 02:26:03 KST | 조회 | 4,567 |
제목 |
이놈의 동맹 설정 때문에 머리가 터지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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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에디터가 많이 어려워졌다고는 들었지만...
하루종일 파고 있어도 답을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어서 질문 글을 올립니다 ㅠㅠ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은 카오스나 lol처럼 5:5에 각각 진영을 도와주는 npc가 있는 맵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단순하게 플레이어1부터 5까지 동맹 설정, 플레이어 6부터 10까지 동맹 설정, 각 팀을 나눠서 그 팀들이 npc로 설정된 플레이어 11과 플레이어 12끼리 동맹이 되게 했습니다.
어찌어찌 되는 줄 알았는데, 비공개 배포를 하고 테스트를 해 보았더니 시작 위치가 엉망이더군요 ㄷㄷ
알고보니 플레이어 번호는 대기실에 입장하는 순서로 매겨지기 때문에 번호 순서로 동맹 설정을 하게 되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ㅠ
그래서 다음 방법을 찾아서 각 팀의 플레이어 인덱스를 가지고 오는 게 있던데 이걸 사용했더니 배열 인덱스가 -1이 되었다며 오류가 발생하네요 ㅠ
제가 하고 있는 동맹 설정 방법이 맞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대략 적인 방법으로 이렇게 저렇게 하면 된다. 정도의 조언만이라도 감사하니 아시는 분은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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