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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천사사냥꾼
작성일 2014-03-09 14:14:27 KST 조회 751
제목
대상에게 피해를 주다가 그 유닛이 죽으면 다른유닛한테 옮겨가는

그런 스킬


구현하고 싶습니다. 롤에서의 말자하E를 떠올리면 아주 편합니다.

말자하 E 스킬에 대해 아는분이 얼마나 될련지는 모르지만




필요한건 이 지속 피해를 주는 동작이 있는 상태에서 그 유닛이 사망할 경우,


주위에 있는 적을 검색해 그 적에게 이 동작을 옮겨주는,


즉 A라는 동작을 가진 적이 사망할 경우 그 유닛 주위의 적 유닛에게 A동작을 새로 전이시키는 방법이 필요한데


이걸 어떻게 할 지 모르겠습니다.



검색 조건이 주위에 있는 무작위 적이든 가까이 있는 적이든 상관없습니다.


물론 그 조건도 제가 설정할 수 있다면 좋겠죠




동작을 가진 유닛 사망 시 주위의 유닛을 검색해서 그 동작을 다시 부여하는 그런 방법이 있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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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레나스 (2014-03-09 15:47:20 KST) - 221.151.xxx.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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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동작 전송.
김하느 (2014-03-09 15:5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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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로 하는게 편할듯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09 16:47: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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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로 구현해보려고 해서 만든게
일단 아무데나 지름 5짜리의 구역을 하나 만들어서 PsionicMark 라고 이름짓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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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akiousPsionicMark
이벤트
유닛 - 아무 유닛 소멸
지역 변수
PsionicMarkRandomUnit = (비어 있는 유닛 그룹) <유닛 그룹>
조건
((트리거 발동 유닛) 프레키우스 - 사이오닉 표식(이)가 사용함으로 설정됨) == 참
행동
구역 - PsionicMark(을)를 ((트리거 발동 유닛)의 위치)(으)로 이동
유닛 그룹 - (PsionicMark에서 배제됨: 미사일, 소멸됨, 숨김(와)과 일치하는 플레이어 2 소유 아무 유닛. 최대 아무 양개)에 있는 모든 유닛을 PsionicMarkRandomUnit에 추가
유닛 - (트리거 발동 유닛)에게서 (PsionicMarkRandomUnit에서 가져온 무작위 살아 있음 상태의 유닛)에게 1개의 프레키우스 - 사이오닉 표식(을)를 전송
유닛 그룹 - PsionicMarkRandomUnit에서 모든 유닛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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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만들었는데

작동하지 않네요; 뭐가 문제인가요
참고로 플레이어2는 적 플레이어입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09 16:5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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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이 죽어서 동작이 없어졌는데 그걸 트리거로 발동시키려고 하는게 문제라면
유닛이 죽어도 동작이 사라지지 않게 하는걸 데이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정확히는 유닛의 사망 여부에 관계없이 지속 시간이 다 지나는 것으로만 동작이 사라지도록)


트리거에서 저걸 처리하고 그다음 원본유닛의 동작을 제거하면 되니까요
아이콘 부료선 (2014-03-09 18:0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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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이미 죽은 유닛이라 위치값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될 수도 있음.
아이콘 부료선 (2014-03-09 18:10: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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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송말고 행동 추가쓰면 출처유닛없이 할 순 있음.
yudam (2014-03-09 18:31:12 KST) - 110.34.xxx.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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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피해를 주는 동작에 소멸응답-효과 부분에 영역 검색 효과를 지정하고 그 영역 검색 효과로 주변의 유닛을 검색한 다음 동작을 걸어주면 되죠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09 19:1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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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응답은 없는데

검색해보니 피해응답에서 치명적을 체크해주면
동작 가진 유닛이 죽을때 그 동작이 발동되는게 있네요

전염 전용 더미동작 하나 더 만들고 테스트하는중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09 22:1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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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다 왔는데, 마지막 남은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능력을 사용하면 동작 두개가 생기는데
하나는 방어력감소, 받는피해 증가를 가진 동작이고
다른하나는 이 동작을 가진 상태에서 유닛이 죽으면 주위 유닛 하나에게 전염시키는 동작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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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프레키우스 - 사이오닉 표식 전염
(기본) 동작: 유효성 검사기 (사용 안 함) + (죽음)
(기본) 동작: 유효성 검사기 (제거) +
(기본) 동작: 이름 사이오닉 표식 전염
(기본) 동작: 정렬 부정
(기본) 효과: 만료 효과 (없음)
(기본) 효과: 새로 고침 효과 (없음)
(기본) 효과: 주기적 효과 (없음)
(기본) 효과: 효과 - 최종 프레키우스 - 사이오닉 표식 영역 검색 전염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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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염 동작의 이 부분을 이렇게 설정해놨는데

어째 전염 동작은 지속 시간이 다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냥 영원히 갱신되는것같네요
이걸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전염되는 영역검색 효과의 유효성검사기에 자신 아님을 넣어봤는데 반응이 없습니다
yudamn (2014-03-10 03:04:24 KST) - 211.211.xxx.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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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수정 - 소멸응답 - 확률
전투:수정 - 소멸응답 - 효과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동작 세개 만드실 필요 없이 하나로 다 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동작 많아지면 느려집니다. 그리고 '효과 - 최종'에 효과를 걸어두셨으니 영역 검색효과가 나타났다면 동작은 사라진게 맞겠죠, 아마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겁니다. 영역검색에 '최대 개수'가 '-1'로 되어 있거나, 동작이 자꾸 적용된다거나, 영역검색이 반복된다거나...경우가 너무 많아서 글로는 잘 모르겠네요. 스샷이나 맵 파일이라도 올려주세요.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10 03:3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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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해결했네요 ㅎㅎ

만드는데 머리 안아프고 안 귀찮은게 최우선이기 때문에
전염 동작은 숨김처리함으로써 동작 두개 썼습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4-03-10 11:2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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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해결하고 나니 왜 동작을 하나만 써도 된다고 했는지 이해가 되네요
전염동작을 제거하고 기본 동작으로 전부 처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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