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감이 오긴하는데 확실히하고 싶어서 질문 올립니다
만약 2개의 팀이 있다고 가정하고 대기실에서 게임 시작시 대기실서의 팀1, 팀2의 플레이어들은 게임내의 트리거에서 팀1의 플레이어, 팀2의 플레이어로 지정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어로 불러올때는 1팀은 p1,3,5,7 2팀은 p2,4,6,8 로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맵 만들때 첨에 이걸몰라가지고 엄청 해맸습니다. 근데 웃긴거는 만약 플레이어로 불러올시에 대기실서 방장이 임의로 팀을 바꾸면 게임내에서 플레이어의 팀은 안바뀌어서 팀끼리 서로 적이 되버리는 웃지못할 상황이 생기더군요;;
이게 대기실에서 들어오는 순서대로 플레이어 12345678이 정해져 버리나요? 제 추측으로는 이로인해서 방장이 임의로 팀을 바꿔도 플레이어 12345678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게임내에서 플레이어 인식이 이상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플레이어그룹에서 팀의 플레이어로 불러오려고하니 저장소를 불러올때 이게 잘 매치가 될지 알수가 없네요 ㅠㅠ
결론: 방장이 대기실서 임의로 플레이어의 팀 변경이 가능하고 게임내에서 그 팀대로 제대로 인식되면서 저장소도 플레이어별로 제대로 불러오게하는방법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