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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수박 (125.128.xxx.249)
작성일 2014-07-02 14:47:04 KST 조회 524
제목
유닛이 공잡는트리거좀 알려주세요

어떻게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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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역의수호자 (2014-07-04 20: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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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트리거 데이터 둘다 될텐데 데이터쪽이 조금 더 자연스러울겁니다. 트리거로 하면 공을 차는게 아니라 공이 뒤에서 따라오는 모습이되기떄문이죠 (...)

트리거
먼저 공이되는 유닛에게 구역을 씌웁니다. 라운드가 시작할때건 게임이 시작할때건, 해당유닛에게 구역부착으로 구역을 붙여두시면 되겠습니다.
이벤트 구역진입/나감으로 새 트리거를 하나 만들고, 부착한 구역에 공을 몰고갈 유닛이 들어오면 공이되는 유닛이 트리거발동유닛에게 지시-이동으로 따라가게 만들면됩니다. 참쉽죠?

데이터
이건 안해봐서 정확히는 모릅니다만...아마 이렇게 하면 될겁니다. 일꾼들의 미네랄채취나 아이템획득능력을 그대로 다른데 긁어가면될텐데, 솔직히... 그냥 일꾼 복제해서 모델이랑 소리만 바꾸는게 훨씬 편합니다. 거기에 일꾼이 들고 다닐수있는 오브젝트-광물이건 가스건 상관없음-를 공모델로 교체해서 배치하면될겁니다. 스타1의 깃발이나 정신교란기랑 같은역활을 하는 녀석의 모델만 공으로 바꾸시면될텐데 스투에선 "일꾼이 집을수 있는 오브젝트"가 어떤게있는지 살펴보질않아서 모르겠네요'- '; 이 부분은 직접 찾아보시면될듯합니다.

추가적으로, 공이 뻇기는상황같은걸 연출하고싶다면, 데이터로 만들고 트리거를 공말고 드리블하고있는 유닛에게 붙여줘서 해당 구역에 다른유닛이 들어오면 둘의 위치를 바꾸고 소유자를 바꾸는식으로 (...) 눈속임을 해두면 될듯합니다. 물론, 이 경우 이 상황이 발생할때마다 제어부대 제거후 제어부대 갱신과 선택유닛에서 제거 후 선택유닛에 추가를 해주셔야 하는입장에서 어색하게느끼지 않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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