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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으아어앙 (1.236.xxx.207)
작성일 2015-05-23 20:14:30 KST 조회 575
제목
용암 트리거 만들었는데 도무지 해결 못하는 문제가 있네요..

트리거로 일정시간마다 용암이 상승, 하강하는 맵을 만들었는데 용암에 닿으면 죽게 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스2의 용암엔 따로 충돌기능이 없어서 용암이 올라왔을 때 해당지역에 들어간 유닛들이 용암 높이보다 낮으면 죽게 하는 식으로 해야 한다던데, 문제는 이 용암 높이를 어떻게 가져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유닛 그룹 지정하고 (((선정된 유닛)의 위치)에서 지상 높이) <= 10 이런 식으로 조건문 주면 용암이 없는 맨땅에서도 유닛이 죽어요. 이걸 해결할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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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5-05-23 21:4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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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의 높이를 가져올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무작정 수치 도입해서 대강 이 정도면 연출이랑 비슷해지는구나 하는 값을 써야 합니다.
응냐리 (2015-05-24 01:16:53 KST) - 58.143.xxx.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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겔디터는 항상 지정되 있는걸로만 처리하려면 벽에 벽을 만나게 됩니다.
함수와 변수 산술을 공부하시면 우회할길도 많고 더 간단한 방법이 많습니다.
으아어앙 (2015-05-24 09:21:35 KST) - 1.236.xxx.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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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높이를 가져올 수가 없군요... 어우 그럼 해결 못하겠네요. 9.9까지는 아무 유닛도 안 죽는데 여기서 0.1만 더 올려도 모든 유닛이 용암 없을 때도 죄다 죽어버려서 어떻게 안되네요 ㅜㅜ 답변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세레나스 (2015-05-28 01:57:02 KST) - 124.5.xxx.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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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용암 높이는 지형 팔레트의 '물 편집'으로 만들어 주시고,

지도를 새로 만들면 기본 지형의 높이값은 8.0으로 알고 있는데 언덕 1층당 2.0이 올라갑니다.
"유닛의 높이가 10보다 작거나 같다."
이 말인 즉슨, 기본 높이가 8.0인 지도에서는 기본층과 언덕 1층의 유닛은 다 피해를 입습니다.
2층 언덕은 높이가 12일테니 안죽겠네요.

근데 9.9일때 아무 유닛도 안죽는다?하지만 10에선 죽는다.그럼 현재 지형의 높이가 10인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트리거를 정확하게 짰다면)언덕 위로 올라가면 안죽겠네요.

자유의 날개 '악마의 놀이터' 트리거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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