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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ominion
작성일 2015-05-27 20:21:31 KST 조회 733
제목
스타 2 밀리맵 만들시 고려사항 질문!

몇가지를 물어보려고 하는데

 

1.공식맵같은경우 보면 전부다 본진 3층 앞마당 2층 구조로 되어잇는데

본진이 2층 앞마당 3층 or 1층 2층 이런식으 구도가 되면

점멸 추적자 빌드나 거신 외 기타 유닛들의 방해로 인해 게임이 복잡해져서

안쓰는 건가요?

 

2.스타 1과는 달리 자원이 평균적으로 8m+2g로 정해져잇는데

가스는 채취율차이가 나서 2개 인건 되는데

그외 본진이 9덩이나 3번쨰 멀티 4번쨰 멀티가 7,9 로 설정하지 않는 이유가뭔가요

테란의 지게로봇 효율vs 저그 여왕 라바 vs 토스 시간 단축(?) 중에 문제가 되서그런건가요?

이점 잘 모르겟네요..

효율을 보여주는 글 있으면..좀..

 

3.3인용 만들떄 유불리가 잇다던데

어느점이 유불리 인가요..

그런점을 고치기 위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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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베얼리키드 (2015-05-29 22:3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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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같은 경우 전략적인 의도로 설계하다보니 그런것같습니다. 앞마당이 본진보다 높으면 상대 앞마당을 선점한 유저가 상대방을 일방적으로 강간할 수 있습니다. 본진이 앞마당 보다 높은것은 공격당하는 유저에게 방어의 이점을 주고자하는것 같은데, 우선 첫번째로 시야 차이로 인해 수비자의 유닛이 공격자 유닛보다 생존력이 올라가고, 둘째로 좁은 언덕길을 통해서 올라가야기 때문에 수비자가 방어 지점을 집중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죠. 반대의 상황이라면 유저들이 극단적으로 초반 전략에 집중할것이므로(상대 앞마당을 차지해 공격의 이점을 빠르게 얻고자) 후반 유닛들은 존재가 무의미해질것입니다.
아이콘 베얼리키드 (2015-05-29 22:4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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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의 경우 블리자드가 게임의 스타일을 의도하여 그렇게 제작된 것 같습니다. 블리자드는 유저들이 집에만 짱박혀있거나 앞마당만 먹고 놀기보다 넓은 확장을 가져서 맵 전체가 전쟁터가 될 수 있도록 하려는거죠. 3,4 멀티의 자원이 적다면 그만큼 들어오는 돈도 적고 고갈도 빠르기 때문에 유저들은 확장을 지속적으로 해야할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콘 베얼리키드 (2015-05-29 22:4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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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 유불리가 정확히 어떤 상황을 칭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만일 같은 팀내의 유저들간의 지형과 위치 차이로 인한거라면 이는 팀 게임에서도 하나의 팀이라고 같은 팀끼리 비슷한 전략을 구상하는게 아니라 각자의 상황에 따라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의도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게임이 단순하게 흘러가기보다 복잡하고 풍요롭게 되기를 블리자드가 원한 것이라 할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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