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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결전병기
작성일 2015-05-30 14:36:39 KST 조회 671
제목
적들이 대량 생성될 경우 이동하는 도중 멍때리는 현상이 있네요.

적군한테 생성과 동시에 플레이어 기지 쪽으로 어택땅 가는 트리거를 붙였는데 적이 소수일땐 잘 작동하지만 적이 대량으로 생성될 경우 오다가 중간에 멍때리는 현상이 있네요.

 

 

 

 

 

전체지도에서 적군(플레이어2)를 검색해서 아군(플레이어1)의 기지(지점 004)로 전부 가게 했는데 이 방식이 잘못된 건지 궁금합니다. 열댓마리 나올 땐 문제가 없어서 잘 되는줄 알았는데 물량이 수십마리로 많아지니 명령처리를 못하는 적들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고위기사나 바이킹처럼 마법이나 특수기능이 있는 유닛들은 스킬을 활용 안 하고 그냥 닥돌만 하던데, 섬멸전에서처럼 적 유닛들이 똑똑하게 싸우게 하고 싶습니다.

 

검색해보니 인공지능을 넣거나 자동시전을 하라고 하던데 자동시전은 설정해봤더니 노가다가 너무 심하네요. 유닛 하나에도 스킬을 다 따로 설정해줘야 하니 수십개의 스킬을 다 건드려야 하는데 암만 생각해도 이건 아닌거 같고... 무엇보다 자동시전은 넣어도 마나 오링날 때까지 단순하게 스킬만 뿌려대고 바보처럼 닥돌하는 건 마찬가지네요.

 

역시 인공지능을 적용해야 해결되지 않을까 싶은데 인공지능을 어디서 설정하는지 에디터를 아무리 뒤져봐도 못 찾겠습니다. 

 

이것만 해결하면 이제 만들고 있던 게임이 완성될 것 같습니다. 문제가 뭔지 아시는 분이 계시면 한번만 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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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테 (2015-05-30 16: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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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이나 생산된 유닛들이 001지점으로 공격을 가는걸로 해봅시당.

행동에 "플레이어 그룹의 각 유닛 선정"을 넣어주시고
유닛 그룹: 조건에 일치하는 구역 내 유닛 을 해주세요
구역: 전체지도 (구역이나 전체지도로 설정하시면 되는데, 구역이 나을겁니다.)
유닛 필터: 배제됨: 미사일, 소멸됨, 숨김 (유닛에 있는 특성을 사용하여 배제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 1 (부대를 움직일 플레이어로 설정해주세요.)
유닛 유형: 해병 (이렇게 설정하면 해병만 이 행동을 듣습니다)
개수: 아무 양 (만약 3으로 하신다면 3마리의 유닛만 행동을 듣습니다)

이렇게 하신후, "플레이어 그룹의 각 유닛 선정"에 달려있는 행동에
"지시 전달" 행동을 넣어주시고
유닛: 선정된 유닛 (플레이어 그룹의 각 유닛 선정에서 선정된 유닛)
지시: 대상 지정한 지점에 지시 (자신에게 사용될 능력이라면 대상없는 지시)
ㄴ 능력 명령: 이동 (공격으로 하시면 공격하고, 천공탄환 같은거 하시면 천공탄환 씁니다.)
ㄴ 대상 지점: 001구역 (공격이나 이동 갈 지점)
ㄴ 대기열: 기존 지시 바꾸기 ( 기존 지시 이후: 전에있던 능력을 사용한 후에 작동
기존 지시 이전: 전에 있던 능력을 사용하기 전에 작동)

원하시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러면 됩니다
미스테 (2015-05-30 16:33: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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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공격가는거면 능력 명령: 공격
결전병기 (2015-05-30 21:5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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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전 지점으로 했었는데 구역으로 하셨네요. 지점으로 하면 문제가 있나 보군요 ㄷㄷ
미스테 (2015-05-31 01:4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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엌ㅋ 구역으로 설명했었네요 ㅋㅋ 지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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