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후라이드치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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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6-05 20:46:43 KST | 조회 | 427 |
제목 |
데이터 - 생존력과 동등한 수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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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만드는데 있어서 중요한 시스템중 하나인데요
오로지 데이터로만 처리해야하는데요
생존력(보호막,체력,에너지)처럼
현재수치 기반 비율수정 + 고정수치 수정이 가능해야하고
소모된 값을 유효성 검사기나, 기타 데이터 항목에서 가져올 수 있어야하는데요
딱 생존력 항목에 3개를 사용하면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생존력 항목 3개는 이미 사용처가 배정되어있어서 여기에는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컨셉은 마나와 동등한 마나 이외에 능력(스킬)사용 자원입니다.
혹시 이 컨셉의 소모자원을 구현 할 방법이 있으시면...
아이디어나 힌트 부탁드립니다.
구체적 구현 예시
해당 수치의 가칭은 스테미너
기술 사용시 : 고정수치 + 현재 스테미너수치의 일정비율 소모
기술 데미지 : 고정수치 + 소모 스테미너 양에 기반한 데미지 전달
수치 회복 : 고정수치 + 현재 스테미너 양에 비례해 회복속도 달라짐
-> 이렇게 하는 이유는요
스테미너 관리에 따라 데미지를 높이거나 줄이게 하기 위함이고
쿨타임을 줄여서 폭딜의 여지를 주고
그렇게 사용함에 대한 리스크도 주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를 조절하며 공격하던지, 목숨걸고 때리던지의 선택여지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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