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Use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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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6-21 16:18:59 KST | 조회 | 506 |
제목 |
고수분들 질문하나만 더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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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렉 관련 질문인데요.
방어력 관련 연산의 렉에 대해서 생각해본 방법인데 실현가능성이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방어력은 곱연산 방식입니다. 방어력 1당 데미지가 30%씩 감소하는 식으로,
방어력이 100이면 한번 칠때 원데미지에 0.7을 100번 곱해야 하죠.
이 부분에서 렉이 꽤나 걸리는거 같은데요.
배열을 이용하면 반복계산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배열을 선언을 합니다. 이때 크기는 적당하게 잡고, 위에서 말했는 각 배열이 갖는 값을 게임 초기시간이나, 로딩 중(이때 특정 계산을 하게 해줄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에 계산하도록 해주는 겁니다.
예를들어,
array[0]=1.0
arrary[1]=0.7
array[2]=0.49.....이런식으로요.
이렇게 해서 방어력값이 100이다 -> array[100] 접근 후 그 값을 원데미지에 곱함.
뭐 이렇게 하면 연산량 차이는 비교가 안될것 같은데 문제는
소수점이 너무 많아져 발생하는 underflow와..
배열을 저장할수있는지.. 그리고 소수 변수 저장이 가능한지 등의,
여러 측면에서 실현 가능성을 여쭙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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