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kimzp12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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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7-28 20:19:38 KST | 조회 | 3,970 |
제목 |
트리거로 생성된 유닛을 움직이게 하는 법, A.I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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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서는 생성 후 이동시키는 트리거가 메우 간단했지만 스타2부터는 뭔가 많이 엉켜있어서 좀 보기가 힘들군요...
1. 트리거로 생선된 유닛을 움직이게 하는 법.
제가 원하는건
① 특정 지점에 아군 유닛이 도달할 경우 동맹 컴퓨터의 해병 2기, 적 컴퓨터의 히드라리스크 2기가 생성.
② 해병과 히드라리스크가 특정 지점으로 이동.(상태는 공격이동)
③ 이 트리거는 한번만 작동되어야 함. (도입부에서 잠깐 지나가는 이벤트이기 때문.)
제가 해본 결과로는 양쪽의 유닛들이 2개씩 나오지만 둘 중 하나만 특정지점으로 오고...
더 큰 문제는 유닛들이 한번 나오고 끝이 아니라 계속 생성되더라구요..
저 조건에 충족하는 트리거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p.s 일반 디펜스맵을 열어봐도 뭔소린지 모르겠어요....
p.s2 고로 디펜스맵처럼 일정시간마다 적이 대량으로 나와서 아군쪽으로 돌격하는 트리거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A.I 관련
스1 에디터는 대충 조건에 Always 박고 Location A.I에서 원하는 인공지능을 선택하면 해결됬지만 스2에서는 그게 아니더군요..
스2에서는 스1처럼 자원채취/유닛생산/공방실시가 통합된 A.I는 존재하지 않는건가요? 인공지능 섬멸전 A.I를 적용시키니까 멀쩡히 있는 사령부 냅두고 옆에 또 다른 사령부를 짓는지라 섬멸전 A.I는 보류하고 있습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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