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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질럿이찔럿다
작성일 2015-11-25 17:23:00 KST 조회 6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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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FPS 총기 연사 트리거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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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FPS를 위한 트리거를 짜는 도중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마우스를 단타가 아니라 꾹눌러서 총이 계속 나가게 하고 싶은데, 저렇게 하고 문서를 실행하니 총을 쏠때마다 마우스를 지속적으로 끊어서 클릭해줘야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막 주기적인 이벤트도 써보고 했는데 도저히 해결법이 떠오르지 않아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P.S. - 아, 그리고 혹시 이동 트리거에서 대각선 이동을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대각선 이동트리거를 작성하다보니 상하좌우 이동이랑 겹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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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라이트레 (2015-11-25 23:4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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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이 꾹누르면 나가게 하고싶다면 무한 반복을 사용하면 어떤가요??

아래쪽으로 클릭시에는 무한반복으로 총알이 계속 나가게 하다가

위쪽으로 클릭시에는 그 총알 나가는 트리거를 정지시키는 방식으로말이에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부울 변수와 if문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먼저 상,하,좌,우 에 대한 부울 변수를 4개 만들어주고

WASD를 이용해서 움직인다고 가정할시에

>>>키에 대한 응답을 설정할때는 부울변수를 사용해서

W키를 눌렀을때 W에 대한 부울변수가 참이되고
W키를 뗏을때 W에 대한 부울변수가 거짓이되고
D키를 눌렀을때 D에대한 부울변수가 참이되고
D키를 뗏을때 D에 대한 부울변수가 거짓이되고
......이런식으로 8개 트리거를 설정해주고

>>이동에 관한 트리거는 if문을 사용해서

W,D가 참일때는 << [부울변수로 인해 W,D키가 같이 눌린상태를 의미함]
유닛을 유닛의 지금서있는위치의 45도 방향(시계2시방향)으로 이동지시 ,그다음 이행동 무한반복
W,A가 참일때는 << [부울변수로 인해 W,A키가 같이 눌린상태를 의미함]
유닛을 유닛의 지금서있는위치의 135도 방향(시계10시방향)으로 이동지시, ,그다음 이행동 무한반복
.....이런식으로 대각선 4방향으로 8줄 만들어주시고

W가 참일때는 << [부울변수로 인해 W키가 눌린상태를 의미함]
유닛을 유닛의 지금서있는위치의 90도 방향(시계12시방향)으로 이동지시 , ,그다음 이행동 무한반복
D가 참일때는 << [부울변수로 인해 D키가 눌린상태를 의미함]
유닛을 유닛의 지금서있는위치의 0도 방향(시계3시방향)으로 이동지시 ,그다음 이행동 무한반복
..... 이런식으로 4방으로 4가지

만들어 주시면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if문 지정할때 8개 전부다 계단형식으로 해주세요
[하나 실행되면 다음거는 실행이 안되게 말이죠 그래야 키가 3개 눌렸을때 허둥지둥하는 상황이 안나옴]


혹시 이해 안가시면 답변주시면됩니다.
아이콘 질럿이찔럿다 (2015-11-26 00:0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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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레// 오호... 키눌림 이벤트를 변수로 해결하다니..! 그 생각을 미처 못했었네요... 그런줄도 모르고 이벤트에 키눌림을 두개씩 넣어봣다는... ㅋㅋㅋ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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