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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작성일 2015-12-10 21:55:48 KST 조회 1,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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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에디터 '모든 플레이어' 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갤럭시에디터 시작할 때 블러드맵같은거 만들면서 하나하나 기능 익히려고 하는데 벌써 막힙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도 모르겠네요 ㅋㅋ

 

구역1을 만들어서 모든 플레이어가 그 지역 시야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은데

이벤트는 게임-지도 초기화로 놓고 행동을 가시도->지역 보이기로 했는데

'플레이어 [1]에게 [구역1]을 [0.0]초 동안 보이기' 에서 '플레이어 [1]' 이부분을 어떻게 모든 플레이어로 지정할 수 있나요?

 

그리고 위와 마찬가지로 블러드맵이면 각 플레이어 소유의 특정유닛을 특정시간마다 특정지점에 만들잖아요? 그런데 이걸 

 

'1'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1에 생성

'2'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2에 생성 

'3'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3에 생성 

'4'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4에 생성 

'5'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5에 생성 

'6'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6에 생성 

'7'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7에 생성 

'8'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8에 생성 

 

이런식으로 하거나

 

for(int i=0; i<8;i++)

 i 플레이어 소유의 저글링을 1초마다 지점i에 생성 

 

이런식으로 해야되는건가요?

 

 

또 앞 부분에 각 플레이어를 지정했다 가정해도 뒷부분 지점1~8부분에서 지점1~8을 그룹으로 묶고 for문 한바퀴 돌때마다 지점그룹인덱스가 다음을 가리키도록 해야 할텐데 이런 부분은 어떻게 하나요? 지역1~8을 하나의 그룹에 지정은 했는데 그걸 트리거에서 어떻게 받아와야하는질 모르겠네요. 변수만들고 배열에 체크 했는데 시작값이 하나 밖에 입력이 안되던데 초기화는 여기서 할 수 없고 트리거에서 하나하나 인덱스마다 다 지정해줘야하는건가요?

 

 

 

 

 

 

글이 길어졌는데 간단하게 요약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구역1의 시야를 보고 

'모든 플레이어'의 각각의 지점에 유닛을 만들고 싶습니다.

 

한줄한줄 지정하는 무식한 방법 말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요.

 

 

 

 

배열

플레이어그룹[모든플레이어의 수] = 모든플레이어

유닛생성지점[모든플레이어의 수] = 특정 지점들의 그룹

생성하고

 

for(int i=0;i<활성화된 플레이어의 총숫자;i++)

{

 플레이어그룹[ i ] = '모든플레이어'에서 현재 인덱스가 가리키고 있는 곳의 플레이어 집어넣고 인덱스 다음부분 가리키도록

 유닛생성지점[ i ] = '특정 지점들의 그룹'에서 현재 인덱스가 가리키고 있는 곳의 지점 집어넣고 인덱스 다음부분 가리키도록

}

대충 이런식으로 초기화 하는 방법이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분명히 지원을 할거 같은데 하나하나 뒤져봐도 찾을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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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5-12-10 22:33: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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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그룹의 플레이어 선정' 행동에 '지역 보이기' 행동과 '유닛 만들기' 행동을 넣어주면 됩니다.
이 때 플레이어의 값은 함수로서 '선정된 플레이어'를 넣어보세요.

+ 모든 플레이어는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도 포함합니다. 즉, 플레이하지 않는 플레이어의 위치에도 저글링이 계속 생길 수 있다는 것이죠. 이 상황을 막고 싶다면 모든 플레이어 대신 '활성 플레이어'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5-12-10 23:1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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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감사합니다.


지점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트리거에 각 플레이어의 시작지점이라는 메뉴가 있기는 한데 이것을 쓰지 않고 제가 찍어둔 각 플레이어 본진 안의 특정 지점을 지정하고 싶습니다.

플레이어1~8의 본진 안에 Point1~8 지점을 생성하고 이 8개를 P라는 그룹에 넣었는데 트리거에서 이 P라는 그룹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5-12-10 23:5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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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일단 해결을 했는데 이게 최적화된 방법은 아닌거 같은데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본진안의 지점들 이름이 P_player1~8
트리거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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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shley (2015-12-11 17:5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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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열로 일치시키셔서 사용하셔도 되는데 그냥 변수에 차원을 늘려 지정해주고 사용하시는게 편해요. 처음에 지정해준 변수를 계속 쓰고 불러오기만하면 되니, 그 쪽이 더 낫지 싶네요. 딱히 최적화라는건 없습니다.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5-12-11 18:5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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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감사합니다. 배열생성하고 배열값 설정할 때 그 안에 값들을 하나하나 수동으로 매칭시켜야하나요? 지점을 배열로 만든다던가 지점을 그룹으로 묶어 그 그룹을 배열에 매칭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이콘 Ashley (2015-12-13 09:5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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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지점이나 구역의 이름을 규칙을 줘서 지어주신후, for 문이나 정수 선정을 이용해서 저장해주시고 그 외에 따로 써주실때 같은 방법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이게 싫으시다면 그냥 지도 초기화하고 변수 하나하나마다 저장해주시고 쓰시면되요. 사실 이런건 그냥 함수 하나 만들어주신다음에 불러와주시는게 제일 편하긴 해요.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5-12-13 23:5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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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찾아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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