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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ucicool
작성일 2016-01-15 22:02:31 KST 조회 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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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유닛 복제하다가 스트레스 받았던 사람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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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런저런 시도끝에 결국은 제가 원하는대로 유닛을 생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스킬 레벨업에서 또다시 막혔네요

 

우선 시범적으로 유닛에게 시험용 스킬 하나를 주고 

 

영웅 레벨업시 스킬레벨 1추가 [트리거]를 통해서 스킬이 점차 적으로 필요 에너지량이 증가되도록 구성하는데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피해량이 문제였는데요

 

제 생각에는 효과 부분에서 어딘가를 손봐야 할것 같은데 효과들이 하나같이 이름이 [  ]  처럼 공란으로 되어 있고 또 피해량이 표시된 효과를 고쳐보았지만 전혀 변동이 없네요. 어느 부분을 손봐야 하는걸까요??

 

 

또 스크린샷에 표시된 오류 사항들은 불필요한 행위자나 효과들이 많아서 뜨는거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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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알없는게이 (2016-01-15 22:3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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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란으로 되어있는 이유는 블리자드분들이 일을 안하셔서 그런겁니다 [농담입니다]

다시말해서

공허의 유산 출시가된지 많은 시간이 지나지않았기때문에 공유관련 유닛들에 대한 번역[?] 작업이 완벽하지

않은 것들입니다. 그럴때는 Ctrl + D를 누르시면 유닛이 아이디가 나오는 미가공 데이터들이 영어로 나오게

됩니다. 이를 통해 이것이 무슨 역할을 하는것인가 대략적으로 유추가 가능합니다.

미가공 데이터를 누르게되면 VoidZealotWhirlwindDamage 라는 효과가있을텐데 이게 델람광전사 회전공격

의 피해량효과라고 보시면됩니다 수치가 5로 되어있을텐데 정하고싶은데로 수정해주시면 될겁니다.
아이콘 알없는게이 (2016-01-15 22:3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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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오류가 나는 이유는 정확히는 알수는 없으나 복제시 필요이상의 행위자를 복제한것 같습니다.

댈람광전사를 복제하고싶으시다면

유닛 복제를 누르신후

유닛, 행위자 >ZealotAiur, 행위자 >ZealotAiur_Death 이 3가지만 복제하면될겁니다.
jucicool (2016-01-15 22:4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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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없는 // 매번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쭤보고싶은게 하나 더 있는데 제가 분명히 선택을 눌러서 복제를 해보았지만 선택하지 않은 다른 행위자나 효과들도 같이 복제가 되서는 골치를 썩이네요.. 왜그런걸까요? 이것도 이전 글에서 답변하신대로 서로 엮여야만 하는 데이터 들이여서 그런가요??
jucicool (2016-01-15 22:5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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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나더 여쭙고 싶은데요
제가 스킬 레벨을 능력에서 인덱스를 추가시켜서 레벨별로 드는 비용을 다르게 하는등 레벨별 차이를 부여했는데 효과에서는.. 그런게 안되는거 같네요 .. 물론 제가 못찾은걸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지만 ...
이 경우에는 그냥 능력에서 데미지 증가를 부여해서 효과를 바꾸는게 좋을까요?
아이콘 알없는게이 (2016-01-15 23: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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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습니다.

유닛하나를 구성하기위해서 수많은 데이터들이 들어가게 됩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제가 알기로는 행위자는 듣고,보는 시청각적인 요소와 관련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음... 행위자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한번 예를 들어서 광전사를 봐봅시다.

광전사라는 유닛개체가 있고 광전사이라는 유닛에 관련된 유닛 행위자는 광전사를 클릭시
목소리,죽을때 목소리 공격시 목소리,광전사모델,죽는모델,공격시 광전사가취하는애니메이션
,이동애니메이션등등 광전사와 직접관련된 요소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광전사의의 듣고,보고
하는 것과관련된 것들이죠...


또한 듣고보고하는 요소들은 유닛 뿐만아니라 주로 ,능력[스킬],무기에도 달려있습니다.

광전사 회전스킬을 보시면 이펙트가 팍팍 발생하고 그스킬에서도 스킬쓰는 소리가 들리실겁
니다.이런것들이 능력과관련된 듣고보는 행위자라고 보시면될겁니다.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는데..

우리가 앞에서 말했듯이 3가지만 복제를 했습니다. 유닛과 행위자2개를말이죠....

이것들은 유닛이라는 하나의개체와 그유닛과 관련된 행위자들만 복제를 한겁니다.

유닛과유닛 행위자만 복제 해줬으니 이론대로라면 무기도없고,능력도 없는 맨몸뚱이만

남아야되지만 유닛자체에 이전까지 연결해줬던 무기에대한 기록,능력에 대한 기록들이

남아있고 그것또한 복제되었습니다. 새로 복제해준 유닛에 이전에 썻던 무기가 자동으로

연결되서 무기의행위자와같이 연결되기때문에 엮여진 복제하지도않은 행위자들이 딸려오며

능력또한 자동으로 연결되서 이전에 연결되었엇던 능력의 행위자들도 같이 딸려와서 자동으로

연결되는겁니다. 이러한 부가적으로 연결된 행위자들은 엮여져서 같이 복제된것이

아니라 유닛을 복제할때 유닛의연결기록들이 같이 복제되서 원본광전사의 무기도쓰고,

능력도쓰고하는거죠

당연히 유닛에서 이러한 연결기록들을 없애버리면 능력도,무기도없는 맨몸뚱이 광전사만

남게될거구요

저도... 이상하게 설명한거같은데 알아들으셨다면 대단하신겁니다....
아이콘 알없는게이 (2016-01-15 23:5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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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트리거를 사용하여 스킬당 비용이나 데미지를 수정 하시려고 한다면

카탈로그 필드값 이라는 행동을 통해서 특정유닛의 데미지나 효과등을 수정이 가능할 것입니다.

업그레이드를 써서 바꾸는 방법도 있지만 데이터에 익숙하시지않다면 카탈로그 필드값이라는 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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