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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리슨어필
작성일 2016-02-23 01:21:44 KST 조회 1,124
제목
플레이어의 수로 트리거 짜는 법을,,

1팀의 1,2.3 플레이어와 2팀의 1.2.3 플레이어가 있다고 할시

 

2팀에서 1명이 나가고 1팀에서 3명이 남으면

 

3vs2

 

2팀에서 2명이 나가고 1팀서 3명이 남으면

 

3vs1

 

 

2팀에서 2명이 나가고 1팀에서 2명이 남으면

 

2vs2

 

2팀서 2명이 나가고 1팀서 1명이 남으면

 

2vs1

 

이렇게 다양한 경우의 수가 나오는데요,,

 

이렇게 서로 간의 플레이 중인 플레이어의 숫자에 따라서 조건을 다르게 주고 자원을 더 준다던가

이렇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숫자가 같을때는 자원100을 주다가

숫자가 다를시 적은 쪽에게는 자원을 200주는 그런식으로 말이죠

 

그러다가도 숫자가 많은 쪽이 게임을 나가서 숫자가 같애지면 자원 100으로 통일되는 방법

 

그러나 문제는 저렇게 일일이 설정하려면 가짓수가 너무 많습니다, 제가 아는 플레이어의 상태로

만드는 트리거로는요

1vs2/ 1vs3/2vs2/3vs3 도 고려해야하고

 

1명이 남는다면 누가 1명이 남았는가,, 즉 1팀의 1p인지 2p인지. 3p인지도 일일이 조건을 다적어야하니까요

 

이렇게 장난아니게 가짓수가 많아서

 

그냥 플레이 중인 플레이어의 수로 조건을 짜는 트리거를 알고 싶은데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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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하얀한숨 (2016-02-23 08:0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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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 배열2로 만드세요.
뭐 0은 모든 플레이어수, 1은 ㅅ팀, 2는 2팀

플레이어 그룹 배열 1로 만드세요
뭐 0은 1팀 1은 2팀으로 쓰구.


겜 시작시 플레이어 인원 체크하고 총 플레이어 숫자
정수 만든거에 넣고

각 팀은 알아서 나누세요.
그리고 그 팀에 숫자를 변수 배열 만든거에 입력

이러면 끝.

이제 나가면 나간 플레이어가 몇팀인지 확인하고/그 팀 인원 1 줄이고/짇체 1 줄이면 되겠죠./

그래서 매번 돉 줄때 1팀-2팀해서 나온 값이 0이면 100원
1이면 뒤에 값이 더 적은거니 200원 뭐 이런식으로 주고
2이면 1:3인거니까 300원 주고 이러면 되겠녀요
프리슨어필 (2016-02-23 09:5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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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을 체크하는 트리거가 따로 있나요?, 지금까지는 일일이 플레이어 한 명마다 상태를 게임나감/플레이 등으로 확인하는 트리거를 썻는데,
프리슨어필 (2016-02-23 10:0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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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총 플레이어 숫자를 체크하는 변수 설정이 있는지도 모르겠는지라서

변수 설정서 이와 비슷한 걸로는 플레이어 그룹 안에 있는 플레이어의 수가 있는데,
문제는 특정 플레이어의 동맹/적 이렇게 설정이 되어있단말이죠

지금 팀나누는 걸 대기실 안의 팀 1/팀 2 이렇게 나눌 생각인데,
저기서 설정하는 건 '특정' 플레이어라서 팀1. 팀2가 이렇게 안 되네요

특정 플레이어를 설정하는 거라서 팀1의 1p.2p.3p
팀2의 1p.2p.3p 이렇게 6개를 다 만들어줘야하는데, 이렇게 만들어도
그 플레이어가 플레이 중이 아니면 또 어떻게 변할련지 원,,
프리슨어필 (2016-02-23 10:1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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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변수 설정에서도 대기실 플레이어의 경우,,,
팀 고정을 하지 않으면 플레이어1이 팀2로 가게 할수도 있고 팀1의 3칸을 다 채우지 않고
팀1의 1p.2p만 출발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팀 1의 플레이어 3에 있는 동맹의 수=2일시 돈을 300준다, 이런식이면
팀1의 플레이어3을 데려가지 않고 1팀의 플레이어1.2끼리만 출발항 경우 오류가 생기지 않을까요?
아이콘 하얀한숨 (2016-02-23 14:2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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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시 플레이어 인원 포문 돌려서 있으면
정수를 하나씩 늘리면 최대 인워수가 되는거고
짝수 있때 그걸 2개로 나누든가
아니면 포문안에서 정수 그 팀 배열에 1씩 추가하든가
글구 3:3이 아닌 2:2의 경우도 조건문에 최대 인원
체크하는걸 넣으면 되겠네요
아이콘 갓료선 (2016-02-23 15:0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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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관에서 c언어 책이라도 하나 빌려서 예제같은거 연습좀 해보시죠. 끝까지 다 안봐도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프리슨어필 (2016-02-23 15: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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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숨/그러니까 for문은 행동부분이고.,.. 플레이어 인원을 체크하는 조건이 없는게,,,
for문(플레이어 그룹에[서도) 플레이어 인원을 체크하는 부분이 없어요
아이콘 하얀한숨 (2016-02-23 23:5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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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문을 만들고 1부터 플레이어 수까지 해두고
거기 안에 이프문 만들고

플레이어 상태랑 조종자 조긴을 넣에서요
프리슨어필 (2016-02-24 01:3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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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빨리 맵을 만들고 싶고 답변이 이해가 잘 안되서
한숨님 지금 답변 나오기전에 초노다가해서 이미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넣어버렸습니다

1vs3일경우 1팀의 1p가 1명인 경우, 1팀의 2p가 한 명인 경우
1팀의 3p가 한 명인 경우

반대로 2팀이 한 명인 경우

그외에도 2vs2. 1vs1. 3vs3. 1vs3. 1vs2 모든 경우의 수를,,요,,,,,,,,,,,
행동 가짓수가 엄청 많네요.

저 가짓수들을 모두 변수로 저장해서, 변수에 따라서 광물 주는 트리거도 만들고,,

머리가 부식하면 몸이 힘들다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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