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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성역의수호자
작성일 2016-02-25 06:32:07 KST 조회 1,075
제목
유효성 검사기 차이에 대해서

얼마전 Q&A에 올라온 글중에 바이킹 사거리가 15를 넘으면 공격도 안하고 멀뚱거린다는 글이 있었죠? 도대체 뭔가 싶어서 저도 바이킹 사거리를 건들여봤는데... 진짜 사거리 16부터 대상을 그저 바라만 보고 아무것도 안하더군요=_=;

 

 제가 굳이 이걸 언급하면서 질문글을 쓰는 이유는 동작 갯수 유효성검사기와 바이킹 무기효과에 들어있는 사거리 유효성검사기가 같은 효과에 유사한 구조로 들어가 있어도 작용방식이 다르기때문입니다. 동작 갯수 유효성 검사기는 조건에 맞는 대상이 없으면 가까이 있건 멀리있건 본척도 안하거든요 (...) 도대체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정확히 아시는분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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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6-02-25 10:1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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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결과 둘 다 멀뚱멀뚱 바라만 봅니다. 혹시 동작 유효성 검사기를 '바이킹 - 광륜 로켓 (지속 효과)'에 넣으셨는지요. 능력이나 무기의 최상단 효과에 적용된 유효성 검사기는 그 능력이나 무기의 실행 전에 검사됩니다. 편집기 내부 코드가 최상단 효과의 유효성 검사기로 능력이나 무기 실행 전에 검사를 해보게끔 짜여졌을 수도 있습니다.

바이킹의 미사일 발사는 '무기 - 지속 효과 - 미사일 발사'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멀뚱멀뚱 바라보는 건 미사일 발사 효과에 유효성 검사기가 적용되어, 즉 무기의 최상단 효과의 유효성 검사기가 아니기 때문에 무기가 실행(적을 인식: 바라봄)되었지만 미사일이 발사되지 않는 것입니다.
성역의수호자 (2016-02-25 16:5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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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사스갓 크더기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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