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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6-03-05 15:47:52 KST 조회 1,229
제목
[해결]피격시 자동으로 점멸을 사용하는 트리거를 만들었는데


 

이렇게 트리거를 짰습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구역 001에 있는 컴퓨터유닛(플레이어 15)가 피격시, 구역 001의 무작위 지점으로

점멸을 사용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서 시험을 해보면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아도 점멸을 사용하며

점멸을 사용 한 후 그 자리에 멈춰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기 유닛에게 공격명력을 주는 트리거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점멸 사용 후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 유닛은 대기 상태가 아닌지 해당 트리거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단, 점멸 사용 후 가만히 있는 유닛을 한대라도 때리게 되는 경우, 유닛이 도망갔다가, 트리거가 적용됩니다.

 

그래서 한개의 트리거를 더 만들었습니다.


능력을 사용하게 되면 움직이도록 지정을 했는데

정작 능력을 사용해서 가만히 있게 된 유닛들은 움직이지 않고

 

다른 유닛들이 능력을 사용하게 되면 멈춰진 유닛들이 움직이게 됩니다.

 

 

 

 

제가 구현하려는 트리거는

 

1. "피해를 받을 때" 컴퓨터 유닛이 구역001의 무작위 지점으로 점멸을 한다. 

2. 점멸을 사용 한 이후 유닛은 지점 1-2를 향해 공격을 간다. 입니다.

 

며칠 이것저것 바꿔보면서 해보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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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트리거가 문제라고 생각해서 머리가 굳어있었습니다.

플레이어 속성이 "컴퓨터"가 아니라서 지시 전달 같은 트리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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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에씨비굿투고 (2016-03-05 16:1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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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트리거
이벤트에 (컴퓨터 유닛에서 가져온 무작위 살아있음 상태의 유닛)을 "아무 유닛"으로 바꿔주세요.
행동에서도 대상 유닛을 (트리거 발동 유닛)으로 바꿔주세요.

2번 트리거도 똑같이 이벤트를 "아무 유닛" 으로, 행동에서는 유닛 선정 이벤트 삭제하시고 대상 유닛을 (트리거 발동 유닛)으로 바꿔주세요

3번 트리거는 이벤트에서 점멸을 쓴 걸로 지정을 해줘야 하는데 아무 능력으로 잡혀있어서 아무 능력이나 써도 트리거가 발동되는 겁니다.
행동도 유닛 선정 트리거 삭제하시고 (트리거 발동 유닛)이 공격 이동한다. 이렇게 넣어주세요.
아, 그리고 이벤트에 능력 단계를 "일반 1- 모두" 에서 일반 3 -실행이나 일반 6 - 완료로 바꿔주세요.
능력이라는게 시전 준비, 시전 중 ~~ 완료 등등 이런 식으로 8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 1 - 모두로 설정해놓으시면 유닛이 능력 사용 시 트리거가 8번 실행되서 렉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판밍 (2016-03-05 16:2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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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말하신 내용대로 수정을 해봤는데 여전히 상황이 같습니다. ㅠㅠ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아도 점멸을 바로 쓰고
점멸을 쓴 유닛은 제자리에 가만히 멈춰버리고;;
판밍 (2016-03-05 16:3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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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제가 너무 점멸 트리거에 집착했나보네요, 혹시나 해서 점멸을 쓰는 트리거를 삭제하고, 그냥 a->b 지점으로 공격명령만 내려봤는데도 점멸을 사용하네요, 데이터를 비롯해 모든 트리거를 한번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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