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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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12 14:58:08 KST | 조회 | 612 |
제목 |
사도 이동과 그림자 이동 명령에 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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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디펜스 맵을 만들고 있습니다.
1. 유닛이 생성되면 A->B지점으로 이동하도록 했고
[ 유닛 - 컴퓨터 그룹 의 모든 유닛에 ( 공격(이)가 플레이어 B를 대상으로 지정) 지시 (기존 지시 바꾸기) ]
혹시나 모를 멈춤 현상에 대비해서
2. 대기상태에 돌입시 B지점으로 이동하는 트리거를 만들었습니다.
이벤트
유닛 - 아무 유닛 대기 상태 되기
행동
유닛 - (트리거 발동 유닛)에 ( 공격(이)가 플레이어 B(을)를 대상으로 지정) 지시 (기존 지시 이후)
3. 그리고 사도의 경우 피격시 그림자 이동을 A지점으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이벤트
유닛 - (아무 효과로부터) (컴퓨터 그룹 에서 가져온 무작위 살아 있음 상태의 유닛)(이)가 치명적 또는 치명적이지 않음 아무 피해 받음
행동
유닛 - (컴퓨터 그룹 에서 가져온 무작위 살아 있음 상태의 유닛)에 ( 사이오닉 이동(이)가 플레이어 A(을)를 대상으로 지정) 지시 (기존 지시 바꾸기)
1,2,3번 트리거가 모두 작동하는 경우
사도는 A->B지점으로 이동하며
피격시 사도들이 A지점으로 그림자를 보내고 계속해서 본체는 B지점을 향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림자를 보내지 않은 사도들이 그림자를 보내게 되면, A지점으로 향하던 그림자들이 다시 B지점을 향하며
지속적으로 사도의 피격과 그림자 이동이 반복되면 2번트리거가 계속 발동, 결국 그림자들은 전부 B지점을 향하게 됩니다.
그래서 2번 트리거를 뺀 경우
사도는 A->B지점으로 이동하며
피격시 사도들이 A지점으로 그림자를 보내고 그자리에 멈춰서게 됩니다.
그리고 그림자는 계속해서 A지점으로 가고, A지점에서 멈춰섭니다.
그림자 이동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사도는 A지점으로 순간이동하게 되며, 그자리에 멈춰서게 됩니다.
제가 원하는 것은
1. 사도는 항상 A->B지점으로 이동한다.
2. 피경당해서 그림자 이동을 사용하게 되면, 그림자는 A지점으로, 사도는 B지점으로 계속 진격한다.
3. 그림자는 A지점 이동 하는것을 목적으로 한다.(도달 후 정지 혹은 도달 후 다시 B지점으로 향하는건 상관없음)
- 그림자 이동의 지속시간이 짧아, A지점 도달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후퇴 목적으로 활용됨
4. 그림자 이동이 완료된 후 사도는 계속해서 B지점으로 이동한다.
현재 제가 원하는 것과 가장 기능이 유사하게 보이는 맵이 데저트 스트라이크 3인거 같습니다.
해당 맵에서 사도는 항상 진격하며, 피격시 뒤로 그림자 이동을 사용하지만 계속해서 진격,
그림자 이동이 끝난 뒤에도 진격합니다.
어떤 트리거를 만들어야 제가 원하는대로 작동을 할까요?
2번 트리거는 다른 라운드에서도 활용해야 하기 떄문에
그냥 조건하나 내걸어서 사도가 나오는 라운드에만 비활성화 하면 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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