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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방공포병새턴아이
작성일 2016-03-27 08:49:06 KST 조회 686
제목
캠페인맵 만드는데 트리거랑 모드에 대해 질문합니다.

캠페인에서 보면 의료선같은곳에서 영웅이 내리는 장면이 몇몇 있습니다. 그런데 맵에디터에서 살펴보면 영웅유닛이 존재하지가 않던데 질문입니다.

 

1. A라는 영웅이 의료선에서 내려 [가]라는 구역에 가면 발동하는 트리거를 만드려고 하는데 유닛을 맵에 안보이는곳에 만들어 놓고 트리거를 써서 의료선에서 내리는것같이 표현을 하는건가요?

 

2. 웨이브 구현 질문입니다. 일정 시간마다 A구역에서 12명의 해병과 3명의 불곰이 생성되어 본진으로 공격을 오는 트리거를 만들고싶은데 질문1번이랑 비슷해서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모드파일 질문입니다. 대략 9개의 캠페인을 만드려고 하는데 종족은 테란이지만 기존테란과 다른 빌드를 가진 세력을 만드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A라는 모드파일에(그 검은색 화면 뜨는거 있잖아요) '자치령 해병', '우모자 해병', '모리안 해병'이라는 유닛을 만들고 '1편'이라는 맵을 만들때 의존관계에서 만들어뒀던 A라는 모드파일을 추가하면 위에 만들었던 3가지의 유닛을 사용할수 있나요? 또 만약에 불러왔는데 데이터 수정이 필요하면 A라는 모드파일에서 수정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1편'이라는 맵에서 데이터 편집기를 불러와서 수정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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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27 15:5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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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어제 실컷 만들고 부대복귀했던건데 말씀드림

의료선은 기본배치해놓을수도 있고 트리거로 만들수도 있음

행동 - 탑승자 유닛 만들기
의료선 [48.50 , 185.50]에 함장 칼르잔 (유령, 레이저 선) 1개 만들기 (옵션 없음)
→ 의료선을 트리거로 만들었을 경우에는 의료선 부분을 (마지막으로 만든 유닛)으로 해줍니다.
함장 칼르잔이라는 유닛 만드는건 영웅의 예시입니다.
짐 레이너로 하든 레프리비 다레우스로 하든 상관 없습니다.

행동 - 유닛 그룹에 유닛 추가
CaptainKallzan 유닛 그룹에 (마지막으로 만든 탑승자 유닛) 추가
→ CaptainKallzan이라는 유닛 그룹은 변수입니다. Ctrl+B를 누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 제일 중요한데, 그 유닛 그룹에 마지막으로 만든 탑승자 유닛을 집어넣어서
이후 각종 트리거에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행동 - 유닛의 색상 설정
(마지막으로 만든 탑승자 유닛)의 유닛 색상을 플레이어 14 (짙은 회색)으로 설정
→ 개인적으로 쓰는 트리거로, 유닛의 플레이어 색상을
일정한 색깔로 만들어주는 트리거입니다. 안 넣어도 됩니다.

행동 - 소유자 변경
(마지막으로 만든 탑승자 유닛)의 소유자를 플레이어 1로 변경
→의료선이 플레이어 1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 것일 경우에 씁니다.
그럼 의료선은 플레이어 7꺼고, 이 트리거를 안넣어줬다면 안에 있는 유닛도 플레이어 7소유인데
이 트리거를 이용하면 안에 든 유닛만 플레이어 1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행동 - 유닛에게 지시 전달
유닛} 의료선 [48.50 , 185.50]에
대상 지정한 지점에 지시} 12b Start 1-1
명령} 모두 내보내기 - 의료선
옵션} 기존 지시 바꾸기
지시 전달
→스1로 치면 Order 트리거입니다. 옵션에서 기존 지시 바꾸기는 그냥 바로 시키는 것을,
기존 지시 이후는 Shift 누르고 예약 명령 내리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행동 - 유닛에게 지시 전달
유닛} 의료선 [48.50 , 185.50]에
대상 지정한 지점에 지시} 12b Start 1-2
명령} 이동
옵션} 기존 지시 이후
지시 전달
→ 유닛 내리고 바로 처음 있던 지점으로 돌아오게 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행동 - 대기
대기 게임 시간 10초
→ Wait

행동 - 유닛 제거
게임에서 의료선 [48.50 , 185.50] 제거
→ 의료선을 제거함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27 15:5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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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런건 블리자드가 만든 캠페인에서 참고하세요
수송선에서 유닛 내리는건 자유의날개 공성전차 첫등장하는 미션이라던가
그런식으로 공식 캠페인에서 배울 수 있는게 많습니다.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27 15:5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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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 그렇게 하면 그 3가지의 유닛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정은 해당 맵(미션1이라고 가칭)에서 해도 되고, 의존관계 맵에서 해도 됩니다.

다만 배틀넷 게시할 경우 의존관계 버전이 0.1이고 미션1 버전이 1.0인데
의존관계 맵에서 해병 체력을 45→90으로 수정한 뒤, 미션1 버전만 재게시해서 버전이 1.1이 된다 해도
실제 게시된 맵은 체력이 90이 아니라 45로 되있습니다.
이유는 맵을 수정한 것만 게시됬지 의존관계는 수정한 뒤 게시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6-03-27 15:5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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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존관계도 게시한 뒤 미션1에서 의존관계를 최신버전으로 바꾸고 하면 간단히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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