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
작성일 | 2016-03-28 13:34:37 KST | 조회 | 890 |
제목 |
켐페인 트리거를 보는데 공백(?)을 다룰 방법?
|
캠페인 둘러보면 많이 배울 수 있다고 해서
일단은 당장 필요한 기능이 있는 맵을 찾아서 보고 있습니다.
정 안되면 복붙이라도 해서 기능을 써먹으려 했는데
트리거들이 공백 투성이에, 복붙도 맘대로 하기 힘든 구조네요
우선 첫번째로 익히고자 목표를 잡은 기능입니다.
선정된 유닛에게 초록색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는 사각형을 입히고
아래 대화상자(이미지 + 텍스트)를 띄우는 기능입니다.
해당 맵은 캠페인의 s2tutorial.sc2map 입니다.
처음에는 구조를 몰라서 둘러보다가
겨우 트리거를 구성하는 함수를 찾는데 성공했습니다.
붉은 사각형 안의 함수
Ctrl + F 기능으로 해당 함수를 찾았습니다.
그래서 하나 하나 살펴보는데 변수는 공백 투성이
행동 역시 공백 투성이에서 찾아서 설정되어 있더군요
이것 저것 만져보다가 도무지 몰라서 그냥 복붙해서 써먹어라도 보자 라고 생각햇는데
찾을 수 없는 공백값들...
몇번째 공백 찾아서 매치 시키면 되겠지? 라고 생각 했으나
공백 갯수가 달라서 제대로 할 수가 없네요
아케이드에서 이런 저런 게임을 하다보면 제가 바라는 기능을 사용 하는 사람도 있고
거기서 색상도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을 봐서는 어떻게는 기능을 구현 하는 방법이 있지 싶습니다.
제가 알고 싶은것은
1. 위와 같이 공백이 있는 경우 트리거를 보는 법
- 공백이 왜 생겼으며, 이러한 공백은 어디서 찾고 등..
2. 아래 초록 사각형과 대화 상자 구현하는 방법
요렇게 2가지 입니다.
아무래도 2번보다는 1번을 더 알고 싶습니다.
1번을 이해하면 2번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찾아서 할 수 있을 거 같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캠페인 맵을 열어보면서
혼자서 찾아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