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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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3-30 13:56:47 KST | 조회 | 811 |
제목 |
[실패]맹독충 폭발 공격력이 이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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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인 모름
그냥 맹독충의 폭발 효과(피해)관련을 전부 삭제하고, 그냥 다른 유닛의 방사피해 효과를 가지고 와서 적용시키니까
문제없이 됩니다.
위 방법으로 하면 행위자가 연결되지 않아서 폭발은 하고 데미지는 주지만
사운드와 이펙트가 없습니다.
복제는 성공하긴 했는데 제대로 적용안되서 그냥 원본파일 수정해서 쓰고 있습니다.
검색 피해의 특성보너스를 빼고 피해량을 40으로 맞췄습니다.
정상적으로 피해량 40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위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지게 적용하기 위해
검색 영역을 손봤습니다.
1.1의 영역에서는 100%
1.65의 영역에서는 50%
2.2의 영역에서는 25%
이렇게 했다면
맹독충이 터지는 범위 1.1 안에 있는 유닛들은 40의 피해를 받고
범위 1.1~1.65 사이에 있는 유닛들은 20의 피해
범위 1.65~2.2 사이에 있는 유닛들은 10의 피해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실험 해보면
공격력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실험을 해봤는데
피해값을 10
반경 0.5에서는 비율 100%
반경 1.1에서는 비율 50%
반경 2.2에서는 비율 25%로 설정한다음
체력이 1000인 해병을 상대로 실험 해봤습니다.
예상대로라면
반경 0.5 이내의 해병은 10의 피해
반경 0.5~1.1의 해병은 5의 피해
반경 1.1~2.2의 해병은 2.5의 피해를 입어야 하나
실험을 해보니
반경 0.5 이내의 해병은 83의 피해
반경 0.5~1.1의 해병은 68의 피해
반경 1.1~2.2의 해병은 53의 피해를 입었더군요
예상결과치 보다 무려 8~20배가 넘는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디를 건드려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 모든 실험은 x버튼 (능력 사용)을 이용해서 진행했습니다.
* 맵은 공허의 유산 캠페인 데이터 포함으로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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