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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레오폰드
작성일 2016-07-11 14:56:59 KST 조회 721
제목
혼종 네메시스 체액 무기 관련 질문.

일단 제가 '혼종 네메시스 불결한 체액 (모음)'이라는 효과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음 효과에 들어가 네메시스 체액 관련 효과들(미사일 발사, 피해, 지속효과같은것들)을 모두 (기본) 효과:효과에 집어넣고 능력탭에 가서 혼종 네메시스 불결한 체액 능력에 (기본) 효과:효과에다가 혼종 네메시스 불결한 체액 모음 효과를 넣고나서 문서시험해봤더니 데미지가 들어가는건 됬습니다. 근데 딱 데미지 딱 한대만 나가더라구요.

약 유닛인 혼종 네메시스 체액 무기는 계속 뿜어져나오는데에 반해 데미지는 딱 한대 때리는것으로 나옵니다. 이전에 제가 피해량을 55로 맞춰놨거든요. 딱 55만 데미지주고 데미지가 추가로 더 생기지를 않는거에요. 혼종 네메시스 체액이 적유닛에게 자꾸 뿌려줄때마다 지속적으로 계속 데미지가 뜨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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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별사냥꾼 (2016-07-11 17:4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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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우선 효과의 연결에 대해서 완전히 잘못 이해하신거 같네요.
일단은 불결한 체액 능력만 말씀드리자면
지속 효과 생성 효과에서 대상:장소 가 있는데 원래는 대상 지점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불결한 체액은 특정 한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해서 피해주는 능력이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면 피해를 입히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상:장소를 대상 유닛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속 효과에 연결되어있는 미사일 발사 효과 또한 충격 장소가 대상 지점으로 되어있는데 이것 역시 대상 유닛으로 바꿔주세요.

이렇게만 하면 될거 같지만 그냥 이대로 하면 대상 유닛이 죽고 나서도 계속 집중 상태를 유지해서 말을 안 듣습니다. 이걸 해결하려면 지속 효과 생성 효과에서 주기적 유효성 검사기란게 있는데 이걸 (대상 죽지 않음)으로 해주시면 해결됩니다.
아이콘 별사냥꾼 (2016-07-11 17:4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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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죄송한 말씀인데 너무 에디터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시는거 같은데 일단 맵 하나 만드는것보다 강좌 같은거 찾아보시면서 기본부터 다지시는게 나을거 같은데요... 구현하고 싶은 능력이 있을땐 데이터 내부에도 이미 충분히 비슷한 능력들이 있으니 질문하시기보다는 에디터 내부에서 비슷한 능력을 찾아내서 그 데이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살펴보시는게 실력 느는데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레오폰드 (2016-07-11 19:44: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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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합니다. 급하게 빠른 시일내에 캠페인을 해보고 싶어서요. 도무지 제 머리론 이해가 안가는것들 투성이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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