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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클링
작성일 2016-07-11 18:08:32 KST 조회 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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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 어떻게 생성하는지 궁금합니다.

유닛을 변수로 지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뭔가 엄청 기본적인것 같아 검색 나름 많이 해봤는데도 이해가 안되서 질문드려요

 

 

 

유닛을 변수를 지정하려고 변수를 누르면 저렇게 밖에 안뜹니다.

강좌같은거 보면 바로 변수를 만들던데

저는 저렇게밖에 뜨질 않고 유닛을 변수로 지정하는것이 없습니다.

저기서 변수를 만들기 전에 무언갈 전에 따로 설정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저게 변수 만드는게 아닌가요?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라 뭔갈 하려고 해도 잘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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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별사냥꾼 (2016-07-11 18:5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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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박 떠서 안 보이는데
트리거 창 위에 보시면 파란색으로 X= 아이콘이 있는데 이게 변수 생성 버튼입니다.
트리거를 선택한 상태에서 누르시면 해당 트리거 내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변수이고
트리거를 선택하지 않고 생성하시면 모든 트리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역 변수 입니다.
단축기는 Ctrl + B

그리고 변수 유형을 설정해주시면 트리거에서 변수에다 유닛이나 여타 다른 유형의 것들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c클링 (2016-07-11 22:3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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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내용이 행동 탭의 변수-변수 설정 트리거로 유닛을 변수로 설정하려 하는데, 변수란에 VisibleFilter이것만 있고 다른게 없어요.
어느 강좌에선 이 트리거로 변수를 바로 정하던데 저는 잘 안되네요..
판밍 (2016-07-12 01:23: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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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왼쪽에 제목 없는 트리거 001이라고 되어 있죠?
그쪽의 빈 공간에 우클릭해서 "새로 만들기 -> 새 변수" (단축키 ctrl+B)를 하시면 변수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이 변수를 선택하신 다음 오른쪽 화면을 보면 "유형(T)"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는데 맞는 것으로 설정 해주셔야 합니다.

정수를 사용하려면 정수를 선택, 실수를 사용하려면 실수를, 유닛을 사용하려면 유닛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트리거 만드는 곳으로 돌아가셔서 "행동 -> 변수 설정"을 들어가시면
VisibleFilter 말고 방금 만드신 변수가 목록에 뜰 것입니다.
c클링 (2016-07-12 11:3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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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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