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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1-15 01:29:18 KST 조회 545
제목
한개의 맵에서 불러 올 수 있는 최대 유닛의 수는 어떻게 되나요?

현재 256*256사이즈의 맵에서

최대 9명이 플레이 하는 맵을 만들고 있습니다.

 

시작시 한명당 200기 이상의 건물을 보유하게 되어서

총 1800개의 건물을 기본적으로 맵상에 설치가 되는데 제 컴퓨터는 사양이 어느 정도 되니까 버티는데

사양이 낮은 경우나 멀티를 통해 9명이 플레이하게 되면 심각한 렉을 유발하리라 생각됩니다.

 

혹시나 유닛이 많아도 유닛 수를 줄이는 것 이외에 렉을 줄일 수 있을까요?

 

모르모트를 보면 플레이어마다 플레이 가능한 구역을 제한시켰고

스2랜디는 보면 과거 아래 조합표를 보여주다가 무한라운드가 되면 조합표를 감추는 형식을 취하던데

이것들은 어떤 방법을 이용한 것이며 실제 렉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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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세이어 (2017-01-15 23:0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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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의 맵 크기 줄이는 명령을 활용한것이고, 미리 잡아둔 구역값에 영향을 받아요.

연산렉은 여전해서 정말 심각한 똥컴에선 큰차이없을텐데 적어도 모델출력에 의한 렉은 좀 줄여줍니다.

그리고 유닛 제한수는 실험해보지않았지만 술래잡기만들때 조형물 제한갯수가 66535였나...대충 이쯤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이상 모델이 맵에있으면 생성안되고 그냥 사라집니다(배열초과)
판밍 (2017-01-16 00:1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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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답변 감사합니다.
유닛 수에 대해서는 한번 다양한 컴퓨터에서 해봐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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