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적을 탐색" 이 부분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해서
해당 미사일 유닛에게 "동작"을 주고 일정 범위를 계속 검색하게 만들고, 적을 발견하면 지시전달을 통해 이동하게 만들었습니다.
다만 동작을 유닛에게 그냥 넣어둬서
영상에서도 보면 적이 근접한 경우 무기가 사용 되자마자 경로를 꺽어서 적 유닛을 바로 공격해버립니다.
다른 방법으로
1~2초 후에 만료되는 더미 동작을 미사일 유닛에 걸어두고
해당 더미 동작이 만료 될때, 주변 적을 탐색하는 동작이 발생하도록 해봤는데
먼거리를 사격하게 되는 경우, 사격 도중 탐색 동작이 발동해서 주변의 적을 바로 쫓아가버리고
근거리 사격을 하게 되는 경우, 사격 후 즉시 활성화가 아닌 1~2초라는 딜레이가 있어
사용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현재의 무기 구조를 아래와 같이 바꿀 수 없을까 합니다
1. 미사일 유닛 만들기
2. 해당 미사일 유닛에게 조준 지점으로 "이동" 지시 전달
3. 조준 지점으로 이동 완료 후 "주변 적 탐색 동작" 적용
지시가 완료 되는 시점을 데이터로 파악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