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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3-12 02:05:04 KST 조회 549
제목
[해결] 트리거 제작 도움 요청합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트리거 입니다.

"대피소" 유닛의 주변에 "캐릭터" 유닛이 다가가면 변수를 설정하는 트리거 입니다.

 

* 혹시나 조건에 문제가 있을까 싶어서 모든 조건을 제거 해봤지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 다른 트리거는 위 스샷의 트리거와 같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합니다.

* 그러니 조건의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벤트에서

"유닛 지점 진입/나가기"를 이용해봤는데

에디터로 배치된 지점 혹은 에티터로 배치한 유닛의 위치만 인식을 합니다.

 

떄문에 트리거로 유닛을 만들어서 해당 유닛의 위치를 반환하게 되니까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지점을 미리 배치한 다음, 해당 지점을 "지점 이동"이라는 행동을 이용해

"대피소" 유닛의 위치로 변경을 해봤으나 지점이 이동하지 않아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고민해본게

구역을 "캐릭터" 유닛에게 부착시켜서, 해당 구역에 "대피소"유닛이 진입하게 되면~ 이라는 방식으로 해보려하는데

 

"유닛에 구역 부착"이라는 행동을 사용할 줄 모르겠습니다.

오프셋 (지점(0.0 , 0.0))인 (마지막으로 만든 유닛)에 구역 부착

 

붉은 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무슨 값을 넣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지점 0,0이랑 마지막으로 만든 유닛의 위치 등 몇가지를 넣어봤는데 제대로 부착이 된거 같지 않습니다.

 

 

혹은 다른 방법이라도 좋으니

"캐릭터"유닛이 "대피소"유닛의 근처에 갔을때~ 라는 것을 구현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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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이1세라 (2017-03-12 09:0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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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데이터로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대피소 유닛에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능력을 자동시전으로 해서 그 능력이 발동될 때 트리거가 인식을 하게 하면 어떨까요? 범위는 능력에서 조정하고...
아이콘 라이트레 (2017-03-12 14:2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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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피소 쪽에 크기1짜리 구역하나 만들고 전부 병합한다음에

구역 진입/나가기 이벤트 쓰면 될거같네요

그리고 구역부착에 0,0 은 부착후에 x,y오프셋입니다.
판밍 (2017-03-12 16:5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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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대피소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구역 이동"을 적용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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