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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3-21 21:23:06 KST 조회 630
제목
이런 능력을 만들 수 있을까요?

보스 패턴을 만들던 중에 막혀서 질문을 합니다.

 

제작하려는 능력은 아래 순서로 진행됩니다.

 

1. 맹독충이 적을 발견하고 적에게 다가감

2. 적과 맹독충의 거리가 1이하가 되는 경우 맹독충이 "폭발 준비"를 함

3. "폭발 준비"를 하면 맹독충의 머리 위에 진행 상태 표시

4. 진행 상태가 완료되기 전까지 맹독충의 이동속도 감소, 전환불가, 1번에서 굴러가던 방향으로 계속 굴러감

5. 진행 상태가 완료되면 맹독충 주변에 폭발이 일어나면서 1번 상태로 돌아감

 

현재 4번 상태가 제대로 구현되지 않아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현 상태는

"맹독충 패턴"이라는 무기를 제작

- 효과 -> 동작 적용 : "폭발 준비"

 

"폭발 준비" 동작

- 능력치: 지속 시간 -> 1초

- 동작: 수정

  - 무기: 무기 -> 저글링 발톱

  - 무기: 무기 사용 안함 -> 맹독충 패턴

  - 이동: 이동 속도 배수 -> 0.5

- UI 초읽기 표시 -> 자신/동맹/적

- 효과: 만료 효과 -> 주변 폭발 효과

 

이런 방식으로 해서

맹독충의 무기 탐색거리에 적이 들어오면 맹독충이 적을 쫓아가고

무기 사거리에 적이 들어오면 "폭발 준비"동작을 가지게 되면서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진행 상태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전환 불가 상태로 처음 적을 쫓아가던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는걸 구현하지 못해서

동작을 통해 임시로 기존에 가진 무기를 사용 불가능하게 하고, 근접 무기를 아무거나 넣어서

적을 느린 속도로 계속 쫓아가게 만들었습니다.

 

 

데이터만으로 구현되어도 상관없고

트리거와 복합으로 구현되어도 상관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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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세이어 (2017-03-21 21:2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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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맹목적으로 따라가게 만드는게 목적이라면 사거리항목에서 사거리를 깍아버려도 됩니다. 그러면 해당동작이 on상태일떄 사거리가 0까지 깎이니까요.

근데, 보스패턴이라는걸 봐선 어그로가 끌린 대상이 옆으로 도망치던 어쨋건간에 그냥 직선주행하게 만들고 싶으신거같은데... 지속효과 오프셋과 지시-명령효과를 활용해서 보고있는 방향으로 계속 이동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판밍 (2017-03-21 21:33: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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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드디어 활로가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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