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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3-22 22:30:26 KST 조회 499
제목
[해결]야마토포 충전 도중 움직이게 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움직이면서 능력을 사용하게 하는데

능력 플래그의 "임시"를 체크해서 사용했었는데

 

야마토포의 경우 "임시"를 체크하니까

충전을 하지 않고 바로 발사해버리게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멸하는 동작을 이용해서 만료 효과에 야마토포 발사를 적용해봐도

지속 효과 생성을 이용해 일정 시간을 그냥 지연 시켜봐도

 

야마토포 능력에서 야마토포 발사로 효과가 바로 이어진게 아닌 이상 야마토포를 제대로 발사하지 못하더라구요

 

충전 도중 유닛을 자유롭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못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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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별사냥꾼 (2017-03-22 22:5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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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력에서 시전하는건 무조건 정지상태에서 해야해서 이 경우는 동작으로 해결하셔야 합니다.
판밍 (2017-03-22 23:0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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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동작을 이용한다면 어떻게 야마토포를 처음 지정한 대상에게 발사 할 수 있게 할 수 있을까요?
룬세이어 (2017-03-23 01:5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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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복잡해지는데, 대략적인 연결형태를 쓰면 이러합니다

1.대상에게 능력사용 -> 대상에게 식별자동작 A부여 (과학선 방사능과 유사)

2.능력에 연결된 첫 효과에서 모음효과로 식별자동작 A와 지연동작 B를 연결

3.지연동작 B가 능력사용자 즉, 시전자에게 부여되고 이 동작의 만료효과에서 영역검색효과 연결

4.영역검색효과에서 피해효과를 연결하는데, 연결된 피해효과의 유효성검사기에 식별자동작 A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유효성검사기를 부여 (해방선의 타게팅동작 유효성검사기 확인해보시면 시전자가 동일할때만 식별하는 유효성검사기를 만들수 있을거에요)


이렇게 만드시면 만료효과로 연결된 영역검색범위밖으로 대상이 빠져나가지않는이상 야마토포가 발동될겁니다. 물론, 행위자이벤트에 동작 B소지여부에 따라 충전되는 모델을 부착해줘야겠죠.

피해효과가 발동할떄 대상에게 부여된 동작 A를 제거하게 동작제거도 함께 연결해주시거나 대충 동작 B의 만료시간보다 조금 길게 동작 A를 잡아주면 될겁니다. 스킬이 막 이즈리얼 Q처럼 짤짤짤 계속 쏘는거라면 만료시간과 쿨타임이 충돌했을때 오작동할수있으니 다른 보조적인 방법이 필요할거고, 이 스킬이 충전 완료시점에 대상과 거리가 맞기만 하면 상관없는 스킬이 아니라 카르마의 E처럼 장전중 일정거리 이상 멀어지면 캔슬되는 기술이라면 동작 B의 유효성(제거)에 "거리"유효성 검사기와 피해효과에서 사용한 "식별자 A"유효성 검사기가 둘다 들어가면 장전중 대상이 사거리밖으로 벗어났을때 강제캔슬이 될겁니다.
판밍 (2017-03-23 17:5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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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분에 해결했습니다.

1. 능력 사용시 효과 모음 - 동작 A 대상에게 적용, 동작 B 시전자에게 적용
2. 동작 B만료시 -> 영역검색으로 동작 A가 걸린 대상 찾기
3. 영역검색 효과로 야마토포 발사 연결
4. 야마토포 피해 효과에서 A동작 제거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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