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4-01 19:47:25 KST 조회 648
제목
[해결] XYZ 오프셋에 관해서 (투사체를 맹독 확산 처럼 발사)

[해결]

https://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5542928&sub=sc2#!0

 

 

 

유닛의 전방을 기준으로 투사체 발사를 만들고 있는데 오프셋이 항상 문제 입니다.

 

X값은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투사체를 발사 하는 각도 개념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과 일치하게 발사하며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에서 왼쪽으로 입니다.

 

Y값은 유닛의 위치를 기준으로 투사체가 날아갈 거리 개념

y = 0 이면 유닛의 위치

y > 0 이면 유닛의 뒷편으로

y < 0 이면 유닛의 정면으로

 

Z값은 투사체가 향하는 최종 높이

z = 0 이면 땅바닥과 붙어서

z > 0 이면 공중에 떠서

z < 0 이면 땅 속으로

 

 

(x,y,z) 좌표가 (0, 10, 5)인 투사체를 발사하면

유닛의 뒷통수 방향으로 10의 거리까지 날아가며 투사체가 발사되는 지점으로 부터 5의 높이를 향해 날아가게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투사체의 오프셋은 손쉽게 설정하는데

 

https://youtu.be/Rd6XmntgPuQ?t=4m37s 

히오스의 줄의 맹독 확산 처럼 원형으로 투사체를 자연스럽게 발사하게 하고 싶은데

쉽게 설정 할 방법이 없을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CoNeL (2017-04-03 19:52:02 KST)
0↑ ↓0
센스 이미지
초록색 동그라미 퍼지는거 말하시는건가요?
판밍 (2017-04-03 23:22:2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네 동그란 형태로 퍼지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실험을 해봤는데 y축이10이면 x축 값이 얼마이든, 전부 y축 10에 맞춰서서 일직선이 되어버리니
원형으로 하려면 x, y축을 비율에 맞게 다 변형해야하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맞춰야지 자연스러운 원을 만들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룬세이어 (2017-04-04 08:26:14 KST)
0↑ ↓0
센스 이미지
x,y 대충 방향설정만 잡아주시고 -(1,1)이런식으로요- 투사체에 시한부 동작 넣어서 일정시간 후 자멸하게 만들면 되지 않나요? 이때까지 논타겟 미사일만드신거처럼 해놓고 방향만 돌리면되는 부분같은데...
판밍 (2017-04-05 00:04:5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시전자 주변에 원형으로 퍼저서, 해당 좌표에 머물러 있게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설명을 빼먹었네요;)
룬세이어 (2017-04-05 14:30:09 KST)
0↑ ↓0
센스 이미지
...? 그럼 소지동작의 만료효과에 지시효과걸어주고 정지명령 넣어주면되는거 아닌가요? 말씀하신거로 미뤄보면 투사체가 나가는게 아니라 투사체인척 선택안되는 유닛이 날아가는거같은데?
판밍 (2017-04-05 16:12:22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xyz 좌표를 0,10 0으로 해서 투사체를 던지면, 유닛의 뒷편 10이 되는 지점에 도착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1, 10, 0], [2, 10, 0], [3, 10, 0]....[10, 10, 0]
이렇게 넣고 테스트를 해보면

유닛을 중심으로 부채꼴로 배열이 되는것이 아닌
x좌표에 맞춰 직선으로 배치가 됩니다.

그래서 부채꼴이나 원형으로 배치를 하려면 계산을 해야하는 개념인거 같은데 이부분을 혼자힘으로 정확하게 원하는 좌표를 찾아서 지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룬세이어 (2017-04-06 17:10:5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그러니까... 그럼 아예 멀리 좌표찍어서 걸어가게 만들어놓고 시간지났을때 정지명령 발동하게 하면 이동속도가 동일할테니 같은시간동안 이동한 거리는 같을테고... 굳이 좌표 일일히 안잡아도 될거같은데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