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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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4-01 19:47:25 KST | 조회 | 651 |
제목 |
[해결] XYZ 오프셋에 관해서 (투사체를 맹독 확산 처럼 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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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https://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5542928&sub=sc2#!0
유닛의 전방을 기준으로 투사체 발사를 만들고 있는데 오프셋이 항상 문제 입니다.
X값은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투사체를 발사 하는 각도 개념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과 일치하게 발사하며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x < 0 이면 유닛이 바라보는 방향에서 왼쪽으로 입니다.
Y값은 유닛의 위치를 기준으로 투사체가 날아갈 거리 개념
y = 0 이면 유닛의 위치
y > 0 이면 유닛의 뒷편으로
y < 0 이면 유닛의 정면으로
Z값은 투사체가 향하는 최종 높이
z = 0 이면 땅바닥과 붙어서
z > 0 이면 공중에 떠서
z < 0 이면 땅 속으로
(x,y,z) 좌표가 (0, 10, 5)인 투사체를 발사하면
유닛의 뒷통수 방향으로 10의 거리까지 날아가며 투사체가 발사되는 지점으로 부터 5의 높이를 향해 날아가게 됩니다.
이처럼 간단한 투사체의 오프셋은 손쉽게 설정하는데
https://youtu.be/Rd6XmntgPuQ?t=4m37s
히오스의 줄의 맹독 확산 처럼 원형으로 투사체를 자연스럽게 발사하게 하고 싶은데
쉽게 설정 할 방법이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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