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4-07 03:07:08 KST 조회 720
제목
[해결]체력에 비례하는 피해에 관한 질문

피해 부분에서 체력에 비례하는 피해를 주려고 이리저리 찾아보고 있는데

 

피해 효과에서

효과: 생존력 비율 현재

효과: 생존력 비율 최대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현재 부분에서 HP 5%라고 설정해주면 , 100/1000의 체력을 가진 유닛에게 5의 피해를 주고

최대 부분에서 HP 5%라고 설정 해주면, 100/1000의 체력을 가진 유닛에게 50의 피해를 주게됩니다.

 

보통 다른 게임에서 보면 공격력 + 체력 %피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스2에서 해보니까 이상하게 되더라구요

 

피해효과에서 생존력을 건드리게 되면, 해당 효과에서 전투: 피해량이 얼마가 설정되어 있던지 무시해버리고

생존력의 효과만 적용되게 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모음을 만들어서 하나는 체력%피해, 하나는 그냥 피해량을 설정해서 1번 공격에 2번의 피해를 받도록 만들고 있는데

 

이렇게 하지 않고, 한개의 효과에서 피해 + 체력%피해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렇게 하려는 이유는

콤보 계산, 그리고 적에게 준 피해를 텍스트로 노출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발생해서 그렇습니다.

2개의 효과가 동시에 적용되면서 콤보가 한번에 2개가 올라가고, 텍스트가 동시 출력되면서 겹치게 되어 읽기 어렵고

만약 2개가 나뉘어서 출력된다고 해도 한번의 스킬이 얼마나 피해를 줬는지 직관적으로 알기가 어렵기 떄문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판밍 (2017-04-08 00:05:34 KST)
0↑ ↓0
센스 이미지
히오스의 타이커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정수 피해와 퍼센트 피해를 따로 피해효과를 만들어, 모음효과를 통해 동시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트리거로 콤보/피해수치 표기를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콤보 표기/피해수치 표기 트리거에서 위에서 언급한 정수/퍼센트 피해 효과들만 따로 잡아내서

별도의 트리거를 만들어서 표기해줘야 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