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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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4-15 02:24:48 KST | 조회 | 1,045 |
제목 |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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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전자의 카메라를 설정하고 있는데 의도하지 않은 사항이 계속 생겨서 질문을 남깁니다.
유닛 A, B, C, D가 있습니다.
(A는 플레이어 1, B는 플레이어 2....)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유닛에게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를 통해 고정 시켰습니다.
이렇게 해뒀습니다.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현재 대상 지우기
3. 카메라를 해당 유닛의 위치로 이동
4. 카메라 입력 잠금
이렇게 해서 플레이어가 카메라 컨트롤 할 수 없게 해뒀습니다.
A유닛이 살아 있는한 계속해서 A유닛을 화면 중앙에 두고 다니게 됩니다.
하지만 A유닛이 죽으면
1.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따르기 정지 -> 현재 대상 지우기
이렇게 카메라 관련 트리거가 적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A유닛을 컨트롤 하던 유저는 자유롭게 카메라를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만약
A유닛을 컨트롤 하던 플레이어가, A유닛이 죽은 뒤에
B유닛의 시점을 보고 싶다 해서 B유닛 시야 보는 기능을 선택하면
맨 처음 트리거와 같은 방식으로 카메라 관련 트리거가 적용됩니다.
1. 입력 잠금 해제
2. 카메라로 유닛 그룹 따르기 -> 현재 대상 지우기
3. 카메라를 해당 유닛의 위치로 이동
4. 카메라 입력 잠금
그런데 문제는
한 화면상에 BCD 유닛이 같이 돌아다니게 되면
나는 B유닛 시점을 보겠다고 카메라를 조정해둬도
카메라 중앙에서 순간 가까워지는 유닛에게 카메라가 따라가버리게 됩니다.
정확하게 제가 지정한 유닛만 따라다니게 만들 수 없을까요?
나중에는 유닛의 시체위에 카메라가 멈춰서고 카메라가 다른 유닛에게 전달된 상태로 다시 돌아오지 않아서
모든 유저가 A유닛이 화면 중앙에 온 상태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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