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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물치짱
작성일 2017-05-07 12:40:55 KST 조회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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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유발하는 애들 뭐있습니가..

제 컴이 좀 꾸졌는데 맵업뎃할때마다 렉이좀걸리더니 이젠 맵플레이하다 튕깁니다.

맵에서 렉 많이 관여하는게 뭐가 있죠?? 쓸때없는 장식물들을 다 삭제해야할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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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밍 (2017-05-07 17:3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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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이 생성되어서 길찾기를 실행할때 가장 렉이 심하게 발생합니다.

예를들어서
좁은 구역내에 다수의 유닛을 생성되게 만들어두면
생성된 유닛들이 자신의 자리를 찾기위해 서로 비비적 거리는 행위(길찾기)가 엄청나게 많은 렉을 유발합니다.
판밍 (2017-05-07 17:3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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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외에 트리거의 문제로 인해서 쓸데없이 많은 트리거가 한번에 동작하거나
너무나도 많은 고연산의 모델 (빔, 연기, 폭팔 이펙트 등)이 다수 존재 할 경우 렉이 심해지게 됩니다.
물치짱 (2017-05-07 21:5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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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집에서하긴글렀네여
프루딩 (2017-05-08 01:0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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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오브젝트로는 공허 맵에서 피해 입는 안개 모델이 가장 렉 많이 발생 시키던 것 같습니다.
안개 이펙트를 다른 모델로 바꾸니 좀 줄어들더군요.
룬세이어 (2017-05-08 01:5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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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산렉관련해선 임의값 추출하는 요소들이 부하를 꽤 줍니다. 영역검색에서 영역내 임의의 대상 하나를 선택하게 하는 "대상정렬"이라던지...모음효과의 무작위같은거요. 둘중에서 대상정렬:무작위가 한번에 400회 이상 발생하면 싱글플레이 테스트에서도 프레임드랍이 발생합니다.

이외에도 효과가 200개 이상 직렬연결되어있을때 발생하는 효과 오버플로우는 버그유발및 렉을 유발하지만 애초에 모음효과로 연결된 효과에서 유효성검사기로 걸러낸다던가 하는 형태의 연결 후 유효성필터유형을 "쓰지 말고" 중간중간에 전환효과로 선 필터해버리면 효과가 몇개가 연결되어있건 오버플로우도, 렉도 안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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