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Wikipik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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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6-07 18:06:33 KST | 조회 | 1,232 |
제목 |
[Map editor ] 질문 사항 및 동방프로젝트_지월간국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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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타크래프트 2 내에 있는 아케이드 게임 중에 " 동방월령전 " 에 매력을 느껴서, 맵 에디터에 대한 아무런 경험과 지식도 안 갖춘채로, 맨 땅에 해딩 중인 초보 맵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올해 말이나 내년 초까지 될 수 있는 한에, 제가 제작하려는 맵을 프로토 타입이라도 게시를 하고 싶은데, 정작 해야 할 일이 너무 많고, 그 만한 지식조차 안 갖추었기 때문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제작하는 게임 형식은 daos 또는 dMOBA 형식 ( dominative Multiplay-Online-Battle-Arena ) 형식으로, 기존의 리그오브레전드 와 리그오브레전드 내의 " 도미니언 " 에 영향을 받아서, 롤의 " 도미니언 " 과는 비슷하지만 " 운영 " 방식이 사뭇다른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 맵의 중앙 상단 부분은, 바론 같은, 버프 유닛
* 각 맵의 중앙과, 좌우상하 대각선 부분에는, 점령지
* 맵의 중앙 하단 부분은, 상점, 자원거래소
* 승리 방식은, 동일하게, 거점 파괴
* 하수인은, 동맹거점으로 상단로와 하단로 통해서 상대방 거점으로 이동
현 상황에서 제가 구현한 곳은,
1. 맵의 지형 ( 이외에 추가적인 모델은, 차후에 변경할 예정입니다. )
2. 캐릭터 모델 구현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는 지인을 통해서 저의 게임 내에 " 로딩화면, 선택화면, 게임화면 " 을 책임져 주시기는 하지만, 후에 저 혼자서 저만의 게임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제 스스로 맵 에디터를 손수 만지고, 문제점이 있으면 제가 혼자서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여기 PlayXP 에 계신 분들 중에 원하는 것이,
제가 후에 구현하고 싶은 점이 하단에 있습니다.
1. 거점 내에 일정 시간시에, 하수인 생성
- 하수인 처치시 소멸되는 행위
- 하수인이 적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행위
2. 거점 내에 하수인 일정 처치시 플레이어는 거점에서 특수 기술 사용 가능
- 포탑 재생성
- 상대방 하수인 3턴 동안 생성 불가
- 상대방 거점 파괴
3. 플레이어가 각 점령지를 점령했을시에 그에 따른 이득적인 버프 기능 구현
4. 각 캐릭터의 스킬효과와 스킬피해 구현
5. 플레이어가 상점에 있는 스킬을 사는 데에 필요한 트리거
6. 상대방 또는 우리일원들이 처지시 또는 전투불능시에 따라오는 자원 유무
7. 게임 로딩화면 트리거
8. 게임 캐릭터선택모드 트리거
9. 게임 화면 트리거
그 외에도 다른 부분도 상세하게 많지만, 위의 트리거 및 데이터를 활용할 줄 아는 정도면 그 외에 것도 충분히 다를 줄 안다고 판단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나, 유저분들이 아는 소소한 팁이라도 저에게 알려주신다면 매우 고맙습니다.
가뜩이나, 해야할 일들은 많은데, 도대체 무엇부터 손을 대야할지를 두통 모르겠습니다.
글을 읽어봐주신 점에 있어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 간단하게.., 욕심을 담아서.. ( 사실상, 맵 에디터에 능한 사람들이 너무 안보여서 물어보기 힘들어요.. )
A : --- 님, 하수인 생성 트리거는 ...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되요.
B : ... 식으로 해봤는데, xx 부분은 어떻게 하나요?
- 요약
1. 갤럭시 에디터의 트리거와 데이터를 도저히, 블로그, 카페내에 있는 내용으로 혼자 공부하기가 힘듭니다. ( 주로, 1-1 로 듣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2. 갤럭시 에디터에 능하신 분들이, 저에게, 트리거나 데이터를 다루는 지식을 조금 공유해주면 좋겠습니다.
p.s> 현 취미상으로 게임원화 쪽을 배우고 있으며, 후에는 유니티, 3d 작업 까지도 배울 예정입니다. 더욱이 카페 및 다른 블로그 내에서 3d 모델을 배포하시고 공유하신 점에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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