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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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1-14 21:59:43 KST | 조회 | 8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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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맵 첨부) 유닛의 소멸 모델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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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에서
광자포 폭발 무기를 복제해서 미사일 유닛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미사일은 (0, -10, 0) 지점까지 날아가며
경로상의 적과 충돌하면 폭발합니다.
이 폭발의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유닛의 소멸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작동을 하지 않아 올립니다.
미사일 유닛의 행위자 입니다.
다른 유닛들과 비교해보면서 설정했는데 소멸을 지정해줘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소멸 효과를 지정 해줬지만 미사일은 그냥 사라져버립니다.
그래서 미사일 유닛 대신
맹독충, 파수기, 광전사... 같은 일반 유닛을 발사해보니 소멸이 제대로 적용 되긴 합니다.
이들의 행위자를 살펴봐도 딱히 소멸에 대해서 별도로 지정한 부분이 없던것 같았습니다.
현재 시도 해본 방법
1. 미사일 유닛의 행위자에서 소멸 효과를 지정 -> 소멸 효과 발생 안함
2. 미사일 유닛 대신 광전사, 맹독충 같은 일반 유닛을 발사 해봄 -> 잘됨
3. 행동 (공격) 행위자를 편집해서 충격 지도를 설정 해봄 -> 안됨
4. 미사일 유닛을 지도상에 따로 배치 해본다음 소멸 시켜 봄 -> 소멸 효과 발생 안함
5. 일반적인 유닛을 복제해서 미사일로 꾸며봄 -> 소멸 효과는 발생하나 해당 유닛의 고유 소멸음이 사라지지 않음
-> 맹독충을 복제해서 만든 경우, 소멸시 맹독충의 소멸 소리가 발생함 (지울 수가 없음), 다른 소리를 지정하면, 지정한 소리는 나오지 않고 맹독충의 소멸 소리만 자꾸 들림, 그래서 행위자를 깔끔하게 다 정리를 해버리니까
이제는 소리가 안나옴;
6. 미사일이 폭발 하는 시점에 더미효과를 실행
-> 더미 효과가 실행되면 폭발 모델 행위자가 생성되게 만들어 봄 -> 되긴한데 노가다 및 에러가 많음
- 더미 효과를 따로 지정하는 과정에서 해당 능력을 제작하는데 알고리즘 적으로 막히는 부분이 자꾸 발생해서 어려움
- 소멸 효과의 높이를 하나하나 지정 해줘야 함
- 소멸 효과의 소리 역시 따로 행위자를 만들어서 지정 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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