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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그루브스
작성일 2018-01-07 07:22:17 KST 조회 1,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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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문제의 트리거 이미지로 올립니다.

베넷 처음 테스트 할때는 트리거가 나뉘어 있었으며

문제를 반견한 후에 플레이어 그룹 변수를 없애도 보고 트리거 하나로 합쳐도 보고

함수로 묶어도 보고 했는데 해결할 수 없었으며

마지막으로 트리거 하나에 모든 행동을 풀어놓고 플레이어를 직접적으로 지정하는 부분에서는

반복문도 빼고 일일이 번호로 지정해 줬습니다. 그런데 해결할 수 없었습니다.

분명 1~4번 플레이어가 4인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모든게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더 혼란스럽습니다. 차라리 모든 플레이어가 제대로 작동을 안 한다면 오히려 해결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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햏-_- (2018-01-07 09:10: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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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_- 안될 이유가 없을 거 같은데
for문으로 하시다가 안되니까 죄다 따로 펼치셨나봐요?
근데 5 6플레이어가 끼었을 때 안된다는 건
어딘가 막혀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건데
[eGO]tw frame(5) 요 행동을 잘못짜신 거 아닐까요?
아니 5p B 도 메시지가 안뜨면 뭐 딴게 잘못된건가

근데 님 이정도 이해도면 스타코드 바로 사용 가능하실텐데
디스코드 들어와요 -_-
맵퍼들 채널이에요
질문 올리시면 재깍재깍 답해주시는 분들 핵많음
아니 뭐 핵많지는 않지만 금방 금방 해결되요
적극적으로 서로서로 도와주거든요

여기 사이트도 좋지만 텀이 너무 길 뿐더러 데이터 교환도 힘듬
언넝 오셔서 말 거셈
그루브스 (2018-01-07 09:34: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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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반복문을 원래 의심하던 터라 안쓰려다가 노가다 피하려고 썼었는데 문제 확인 후에 일일이 지정해주도록 바꿔본거죠.. 긍데 실패..
[eGO]tw frame(5), (6) 함수도 같은 내용이여서 문제가 있다면 1~4번 플레이어까지 문제가 생겨야 하는데 되니까 더 혼란스러운거예요ㅠㅜ 이상하죠? 5p A가 안뜨면 B라도 떠야는데 둘다 안뜸. 그래서 플레이어 인식을 못하는가 생각하다가도 다른 트리거에서 트리거발동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행동들은 또 정확히 5번 6번 플레이어들 까지 적용이 되고 읽는 것을 보면 5번 6번 플레이어를 아주 무시하는 것은 아니란 얘기... 정말 멘붕입니다. 블자 관계자들 파일 보내주면 걔들 쳐다보기나 하나요? 아 보내는 방법도 모르는데..쩝..
글고 스타코드 걍 안쓰려는 이유가 보안 관련 검색해보면 결국 트리거 열어보는 사람에겐 무소용이라기에 걍 조작흔적 보이는 족족 차단할 생각으로 개인적으로 만든 보안 외에는 안쓰려고 합니다.
디스코드는 제가 워낙 싸이트 가입 알러지가 있어서 플레이엑스피로 만족하려 했던건데 언제 한 번 가봐야겠네요. 혹 블자 기술진에 파일 통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 아시나요?
암튼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__)
그루브스 (2018-01-07 09:41: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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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문서시험때 오류 뜨는거라곤 처음 플레이어 핸들 확인 못한다는 그 오류들 말고는 없는 상태예요.
한가지 더 있긴한데 그건 함수 안에 대화상자 변수가 경계 밖이라는 걍 무시해도 정상 돌아가는 오류하나 있고요. 그 외엔 없는데 온라인상에서 오류 뜨게 해볼까 하다가 테스트 참가자 5인 이상에 사람들이 이해해줄리 없고 미안하기도 하고 해서 확인을 못해본 상태입니다. 막막하네요..
판밍 (2018-01-07 12:0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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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한개의 트리거안에 다 들어있는 내용이면
너무 방대해서 뒷부분이 짤린거일 수도 있습니다.

내용을 보아하니 대화상자 만드는건데
저정도 내용이면 30줄짜리 트리거 1ㅡ2개면 모두 압축 가능할거 같네요
그루브스 (2018-01-07 13:00: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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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앞서 말씀드렸듯 초기 테스트때는 트리거가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제가 이 글에 처음 언급한 부분이네요.
판밍 (2018-01-07 17:30: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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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개꿀잼 몰카 당했을지 도 모름
플레이어 속성에서 플레이어 5,6이 제어자 없음 되어 있고, 다른 플레이어가 제어자가 플레이어로 되어있어서 5,6 으로 착각한것;
그루브스 (2018-01-08 01:2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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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ㅋㅋ 말씀드렸는데 플레이어 속성에서도 해볼건 다 해봤네요.. 플레이어 속성에서 플레이어 딱 6 존재하고 대기실에서 딱 6칸 뜹니다. 다른번호가 제어로 활성화 되어있으면 6칸 이상이 떠있어야 겠죠ㅋㅋ
님 궁금한게 있습니다. 압축이란 의미 말인데요.
실제로 '잘린다'라는 개념이 존재한다면 트리거로든 함수를 만들어서든 내용을 줄일 수 있겠는데
줄이고 난 이후에.. 예를 들어 트리거로 세세히 나눴을 경우 A트리거에 B트리거를 실행시키고
B트리거에서 C트리거를 실행시켜야 압축에 의미에 맞는 것인지 아님 A트리거에 B트리거를 실행시키고 그다음 밑에 C트리거를 실행시키는게 압축 의미에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또는 위에 대화상자 행동들을 함수로 묶은 후에 위 트리거에 그 함수를 넣으면 그것도 님이 말씀하신 압축의 의미에 해당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판밍 (2018-01-08 02:3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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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플레이어 속성을 따로 봤다는 내용이 없어서 적었는데 해본 모양이네요

압축이란 의미는
행동으로 줄여서 쓰는 것과
A트리거에 B트리거를 실행시키고 B트리거에서 C트리거를 실행 등과 같은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압축이라는 말은 딱히 정해진 용어가 아닌데 사용해서 혼란을 준거 같네요
추가적으로 불필요한 내용을 제거하는 최적화 역시 포함한다면 오류를 해결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판밍 (2018-01-08 02: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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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대화상자 만드는 방법은

트리거 1.
이벤트 - 지도 초기화
행동
1. 대화상자를 만든다. -> 이 대화 상자를 변수로 지정 (배열 사용 안함)
2. 대화 상자 아이템을 만든다 -> 이 대화 상자를 변수로 지정 (배열 사용 안함)

트리거 2.
이벤트 - 적절한 시기, 단 트리거 1 이후의 시점에서 작동
행동
대화 상자 아이템 정보 최신화

트리거 3.
이벤트 - 적절한 시기. 단 트리거 1, 2 이후 시점에서 작동
행동
특정 플레이어에게 대화상자 표시

이런 방식으로 저는
https://youtu.be/3gsgYDTJpVk
이런 대화상자들을 만들어 쓰고 있습니다.

혹시나 뭘 만드려고 하는지 설명을 해주신다면 트리거 구성에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루브스 (2018-01-08 02:4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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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 밑에 게시글에 적어놨네요. 요기다 말한줄 착각했습니다. 죄송;;

그렇다면 A트리거 안에 B,C를 실행하는 것과 A트리거에 B실행 그리고 B에서 C실행하는 것은 같은 결과군요. 그럼 '잘린다'는 개념은 대략 어느정도 범위가 될까요? 몇줄? 줄이 무슨 말인지도 모르지만 암튼 대략 몇줄 정도 넘어가면 잘리는 현상이 생기더라~하는 뭐 그런거요.. 지금 스크립트 보기로 해서 한 트리거에 내용물을 보면 함수에 경우 함수 안에 많은 내용물이 그냥 한줄로 나타나는데 이게 영향이 있는건지 모르겠어요.
함수에 많은 내용물이 한줄로 나타나기는 하지만 잘리는 범위에는 그 함수에 많은 내용물이 포함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루브스 (2018-01-08 02:53: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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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대화상자를 만드는 것에는 별 어려움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지금 정리가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진짜 '잘린다'는 개념으로 문제가 발생한거라면 말이죠...
그루브스 (2018-01-08 08:0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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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일만큼 줄였는데 결국 안되네요.. 5번 이 끼면 100% 비정상........ 테스트 도중에 어떤분이 의견을 주셨는데 이제 그거 시도해 보렵니다..ㅠㅜ 새파일을 만들어서 데이터랑 트리거를 복사하는 것.. 될런지 모르지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네요 지금..
시그니처 (2018-01-08 08:1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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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번 항목을 1번보다 먼저 배치해도 안되심?
그루브스 (2018-01-08 09:28: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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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문제 해결입니다. 저 혀깨물고 죽으러 갑니다.........................
제 함수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든게 멈춘거 같아요.........................
여러모로 죄송합니다. 이렇게 간단 해결할 일을 여러사람 신경쓰게 하고 고생시켰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죽은듯이 있겠습니다. 죄송합니다.__)
그루브스 (2018-01-08 09:2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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햏-_- 님 귀신이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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