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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8-01-31 01:12:56 KST 조회 1,562
제목
컴퓨터 유닛이 자연스럽게 공격하게 하는 방법

컴퓨터 유닛이 필드상에 등장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방식은

컴퓨터 유닛에게 맵 전체의 시야를 주고

플레이어의 시야를 공유받고 있는 상태

 

그리고 컴퓨터 유닛은 시야의 최대치인 32를 가지고 있고

무기의 최소 탐색 사거리를 500으로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자리에 가만있다가 반경 10? 정도 까지 가야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트리거를 이용해서 플레이어 위치로 공격 명령을 내리면

플레이어가 혼자일때는 문제가 없지만, 2명 이상이 되는 경우는 한명만 어그로가 끌려서 제대로 되지가 않네요

 

다른방법으로는 특정 위치로 공격명령을 내리니까

그냥 특정위치로 다들 몰려버리고

드라군처럼 공격속도가 느린 유닛은 움찔움찔 하면서 움직이고, 스킬을 써야할 유닛도 스킬을 쓰지 않고 공격만 하고 있고

답답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건

맵에 등장한 컴퓨터 유닛이

알아서, 플레이어 영웅을 공격 했으면 좋겠습니다.

 

맵크기는 최소 30x30정도가 되는 필드이며 그 필드의 어디에 있던, 적 유닛이 플레이어 영웅을 추격/공격 하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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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검은프로토스 (2018-01-31 02:4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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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하는 유닛을 트리거로 자폭 설정해 놓고, 잡아야 하는 유닛 속성을 구조물로 설정하면 몹들이 나름 분배되서 열심히 추격합니다. 아마 자폭 자체가 적 기지를 치는 것이라서 이렇게 먹혀드는거 같은데...

귀찮아서 시도는 안했는데 유닛을 구조물로 만들기 싫으면 안보이는 유닛 붙여놓거나, 자폭 관련 트리거 찾아서 구조물로 속성 안바꿔도 따라가게 하심 될거 같습니다.
판밍 (2018-01-31 06:1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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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트리거의 정확한 명칭과 사용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테스트 해봤는데 안됩니다.

1. 유닛의 속성에 구조물을 추가함 (플레이어 유닛)
2. 트리거로 적 유닛에게 "유닛에 자폭 사용/사용 안 함" 에서 사용함 설정
3. 트리거로 적 플레이어에게 "모든 유닛 자폭"

아무 일도 안일어남, 적 유닛은 가만히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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