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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그루브스
작성일 2018-03-09 00:05:42 KST 조회 943
제목
[해결]트리거에 대기라는 함수가 들어가면 트리거가 정지됩니다.

갑자기 그러네요.

처음엔 '대기'라는 함수 때문인 줄 모르고 뭐가 문제인가 하고 진짜 한참을 찾다가

'대기'함수 빼니까 정상적으로 돌아가는거예요. 전혀 상상도 못했던 거라 황당하네요.

다른 트리거에서 문제없이 쓰이던게 왜 갑자기 이럴까요..

'대기'라는 함수 뿐만이 아니라 '몇초에 걸쳐 즉시 이동', '몇초에 걸쳐 페이드 아웃' 뭐 이런

함수들이 똑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트리거에 있는 행동들이 잘 읽어 내려가다가 위에 언급한 함수들에서 해당 트리거가 정지됩니다.

트리거를 삭제하고 새로 만들어도 봤고 파일을 롤백해서 새로 트리거를 작성해 봤는데

이상하네요ㅠㅜ 다른 트리거에서는 정상으로 작동하는데 갑자기 뭐가 문제인지...

쭈욱 행동들이 잘 실행되다가 딱! 대기(또는 몇초에 걸쳐 이동,페이드 인)함수에서 정지됩니다.

그렇다고 오류 메시지가 뜨는것도 아니여서 뭘 찾아봐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정말 멘붕이네요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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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nibaI (2018-03-09 02:44: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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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령 이벤트가 유낫 소멸이고 행동이 소멸한 유닛의 위치에 유닛을 만드는 거라고 했을때 이 앞에 0.01초라도 대기가 들어가면소멸한 유닛의 위치를 불러오지 못합니다. 죽은 유닛의 정보를 게임이 끝날때까지 남기지 않기 때문에 죽은 유닛의 정보는 죽은 그 순간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이건 미리 유닛에게서 얻을 값을(정보)를 변수에 저장하고 그 후 대기를 쓴 후에 소멸한 유닛이 아닌 미리 저장해둔 변수에서 값을 얻어서 행동들을 사용하면 됩니다. 유닛이 다른 무엇이라도 같은 방법을 쓰면 됩니다.
그루브스 (2018-03-09 09:3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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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와~~~ 감사합니다. 아직 확인해본건 아닌데 문제를 정확히 짚어주신거 같아요. 이벤트가 유닛 소멸이거든요.. 그 이벤트 안에 대기시간 등에 함수가 들어가는데 아무래도 짚어주신 부분에 문제가 맞는거 같습니다. 행동 제일 첫번째에 변수를 지역으로 써줘도 되는것인가요? 빨리 확인해보고 싶네요ㅠㅜ
답변 감사합니다.
HannibaI (2018-03-09 12:01: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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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지역 변수를 써주시면 됩니다.
그루브스 (2018-03-09 17:5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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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맞네요. 말씀대로 하니 잘 됩니다. 이 문제가 트리거 발동 플레이어에도 해당되더군요. 그래서 행동 제일 윗줄에 지역변수로 a는 트리거 발동 유닛, b는 트리거 발동 플레이어(또는 처치하는 플레이어)로 설정하고 나머지 행동들에 설정한 지역 변수로 잡아줬더니 잘 돌아갑니다. 어제 진짜 멘붕이였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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