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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늅뉴비]모카
작성일 2018-07-12 02:50:25 KST 조회 974
제목
트리거 유닛 종류 인식문제

안녕하세요.

 

RPG를 열심히 만들고 있는 유저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문제를 말씀드리자면, '몬스터를 몇 마리 잡아라' 라는 퀘스트를 만들었는데,

이 잡아야할 몬스터가 1종류면 상관이 없는데... 2종류일 때가 문제입니다.

몹 종류를 분류하여 계산을 해서 따로 카운트를 해야 하는데, 트리거가 몹 종류를 같게 인식합니다.

저글링을 복제하여 만든 몹 2종류 (양, 소)가 있다고 칩시다.

각 유닛의 ID는 Mon_sheep, Mon_cow로 지정했습니다.

그리고 몬스터 처치 카운트 조건은 각각

(전역 데이터 테이블에서 가져온 "Mon_sheep" 소멸)

(전역 데이터 테이블에서 가져온 "Mon_cow" 소멸)로 했습니다. 

근데 양을 잡아도 소를 잡은 걸로 인식해서, 각각15마리를 잡아야 하는데 합쳐서 15마리를 잡으면 바로 퀘스트가 클리어되는 문제가 발생하네요.

제가 생각하기에 복제의 출처가 저글링으로 같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쭙고 싶은 것은 

1. 저기 있는 '전역 데이터 테이블에서 가져온' 이 유닛의 ID를 말하는 것이 아닌 건가요?

2. 그렇다면/그렇지 않다면 이 함수로 몹을 어떻게 구분하여 인식하나요?

3. 이외에 스1처럼 편리하게 몹 테이블에서 몹 종류를 지정하는 방법은 없나요?

... 생각치도 못한 부분에서 막히니까 답답하네요...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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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찹찹 (2018-07-12 03:0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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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역' 변수를 유닛 '유형'별로 하나씩 만들어 둡니다. (지역변수 X)
이벤트 - 유닛 소멸
행동 - (if / then / else 조건문 사용)
If 소멸 유닛의 유닛 유형 = 저글링
then (변수:저글링) = 산술 ((변수:저글링) + 1)
else (비워둡니다)

위와 같은 조건문을 유닛 '유형'별로 만듭니다.

그다음

If (변수:저글링) >14
then (퀘스트 클리어 액션을 넣으시면 됩니다)
else (비워둡니다)

역시 유닛 유형별로 만드시면 됩니다.
[늅뉴비]모카 (2018-07-12 06:2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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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감사합니다. 이걸 이용하면 복제해서 만든 유닛도 따로 고를 수 있겠죠?
아이콘 찹찹 (2018-07-13 10:2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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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네 잘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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