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8-08-27 00:36:49 KST 조회 743
제목
[임시 해결]스2에서 엄폐물을 만들 수 있을까요?

트리거 데이터 복합으로 임시적으로 해결

 

1. 트리거로 폭발 효과 (영역검색) 발동을 이벤트로 감지

 

2. 해당 효과의 발생 중심에서 피격 유닛까지의 이동경로와 반경을 비교

- 이동경로=>반경인 경우 폭발효과를 받게함

 

3. 엄폐물이 있는 경우

- 해당 엄폐물이 "발자국"이 있어야 이동 경로상 차이가 남

- 단, 폭발 중심에 엄폐물이 있는 경우 는 무조건 이동경로가 최대치가 되어버려서 오류가 발생

- 또한 폭발 중심과 엄폐물간의 거리가 짧아서, "이동경로=>반경"가 성립하지 않아 데미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음

 

4. 새로운 방법

- 폭발의 중심을 기준으로 영역 검색과 같은 크기의 "구역"생성

- 구역 내에 유닛이 있음을 감지

- 폭발의 중심과 유닛의 사이에 엄폐물이 있는지 감지

- 구역내에 유닛이 있고, 폭발의 중심과 유닛 사이에 엄폐물이 없으면 폭발 효과 적용

 

 

 


 

에일리네이션 이라는 게임의 스크린샷입니다.

 

중간에 흰색 트럭이 폭발하는데

폭발범위가 붉은색 원 입니다.

 

그런데 바위나 다른 엄폐물에 가로막히게 되면, 엄폐물 뒷편에는 전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엄폐물을 스2에서 만들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맹독충이 터질때, 앞에 라인하르트가 방패를 들고 있으면, 방패 뒷편에 있는 유닛들이 피해를 받지 않게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딤 (2018-08-29 13:15: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데이터로만 구현한다면, 영역검색의 범위안에 엄폐물이 없으면 범위를 키우면서 찾는방법,

데이터와 트리거로 구현한다면 폭발물과 피해유닛 사이 엄폐물을 찾는방법이 있겠네요.

판밍님이 원하는건 데이터로 구현한 방법인듯한데 렉이 있겠네요...
판밍 (2018-08-29 13:56:08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데이터로만 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떻게든 구현하면 됩니다.
시그니처 (2018-08-29 17:41: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트리거로 폭발지점에서 대상과의 거리와 대상과의 이동경로거리를 비교 하면 될거같음

방패는 방패를 들때마다 방패범위와 같은 발자국을 가진 유닛으로 교체하는형식

이러면 벽뒤나 건물뒤,발자국이있는 유닛뒤(공성모드된 전차) 등은 자동으로 엄폐물이될듯
판밍 (2018-08-29 21:19:19 KST)
0↑ ↓0
센스 이미지
비슷하게 만들긴 ㅎ냈는데 범위표기는 제대로 해줄 수가 없음 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