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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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1-28 18:24:44 KST | 조회 | 870 |
제목 |
포메이션(대형)/격납고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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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만들려고 하는 것
- 우주모함/요격기 관계의 유닛
1) 플레이어는 오직 우주모함만 컨트롤 가능하다.
2) 요격기는 플레이어가 선택 할 수도, 따로 컨트롤 할 수도 없다.
3) 요격기는 일정한 대형(포메이션)을 가지고 움직인다.
- 데저트 스트라이크 시리즈 처럼, 포메이션을 결정됨
- 그리고 이 포메이션을 기본으로 모든 요격기가 움직임
4) 요격기는 우주모함의 명령을 따른다.
- 이동: 공격을 멈추고 우주모함을 따라간다.
- 정지: 모든 행동을 멈춘다.
- 공격: 해당 지점으로 공격을 한다.
- 점사: 해당 목표물을 공격한다.
격납고로 테스트
- 공격 혹은 점사 둘 중 한 가지만 가능
- 포메이션이 불가능합니다. (외부 각도를 이용해 배치를 조금 조정 가능)
- 또한 요격기 대신 광전사 같은 지상유닛을 생산하면, 본체로 계속 이동한다고 버벅거림
- 명령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가짐
ex) 우주모함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이동 명령이 내려지더라도, 요격기는 어느 정도 까지는 계속 싸움
포메이션 테스트
- 예제맵 https://www.sc2mapster.com/projects/formation-move/files
- 공격은 가능하나 점사는 불가능 (이 부분은 아마 별도로 만들어야 하지 싶음)
- 명령에 대해서 유연성을 가지지 못함
ex) 우주모함의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이동 명령이 내려지면, 모든 요격기가 즉시 공격을 멈추고 이동함
최종적으로 하고자 하는 것
격납고와 포메이션의 중간쯤 되는걸 만들고 싶습니다.
- 공격도 가능하고, 점사 컨트롤도 가능함
- 포메이션과 같이 버벅거림 없이 자유롭게 지정한 배치를 따름
- 격납고와 같이 명령에 대해서 어느 정도 유연성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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