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판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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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5-19 14:53:01 KST | 조회 | 919 |
제목 |
유닛 전환 속도? 회전 속도? 조정이 가능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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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처럼 유닛이 항상 마우스를 바라보는데,
상황에 따라 마우스를 바라보는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3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1. 트리거를 이용
"유닛이 각도를 향하게 만들기" 라는 행동을 이용합니다.
[유닛]이 [0.0]초 동안 [Mouse Cursor] 방향을 보도록 만들기
여기서 0.0초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0을 초과하는 값을 입력하면, 유닛이 방향을 전환한다고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방향전환을 해야하는데 그게 먹히지 않습니다.
또한 이는 트리거로 강제로 바라보는 방향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유닛 데이터의 "전환 속도"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2. 더미 유닛을 이용
유닛 앞에 더미 유닛을 배치해서, 더미유닛을 항상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더미 유닛은 항상 최단 거리를 이동하기 때문에
유닛을 중심으로 도넛 형태의 이동경로를 가지게 만드는게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을 보다가 왼쪽을 보게 만들면
저는, 유닛이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바라보게 되는걸 원하는데
더미 유닛을 활용하는 방식은, 더미 유닛이 오른쪽-> 왼쪽을 가로질러서 이동하기 때문에
유닛은 계속해서 오른쪽을 바라보다가, 더미유닛이 머리 위를 지나가면 휙 돌아보게 됩니다.
거기다 더미 유닛의 이동 속도에 따라 모든게 좌우 되어버리니
일정한 전환 속도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3. 키네틱 이용
가장 유사하게 나오긴 했으나, 2번에서 언급한 상황이 여전히 반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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