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데하카짱다이스키
작성일 2020-10-16 01:16:10 KST 조회 984
제목
살모사 꼬리

안녕하세요. 방구석에서 갤디터좀 만지다가 재미들려 가입하고 글써보아요.

 

살모사 꼬리처럼 모델 부착지점을 움직이는 건 알겠는데

부착지점을 아예 다른곳으로 옮겨서 고정할 수도 있을까요..

예를 들어 살모사 꼬리를 뮤탈처럼 아래로 휘어지게 한다던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판밍 (2020-10-18 17:38:29 KST)
0↑ ↓0
센스 이미지
스2 에디터에서 새로운 부착지점을 만들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리연산을 통해 임의의 위치에 부착을 시킬 수는 있는데,
그게 본체 모델의 애니메이션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지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데하카짱다이스키 (2020-10-19 06:4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임의의 위치에 부착시킨다는것이
한 모델내에 존재하는 어떤 부착지점1을 부착지점2에 부착시킬 수 있다는 말씀인가요.
살모사 꼬리가 움직이는 방식을 봤는데 프로토스뱀처럼 다른 모델행위자를 부착하는방식이 아니라
살모사 모델 하나에서 나오는 부착지점들을 (뱀머리/뱀구획) 행위자로 움직이는 방식이더라구요.
그래서, '부착지점을 행위자로 움직일 수 있다면 행위자로 각도나 오프셋도 바꿀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아직까지도 행위자 종류별 다써가며 이렇게 저렇게 연결시켜서 해보고 있지만
찾지 못했습니다ㅠㅠ..
(뱀머리,뱀구획)행위자로 움직이는 걸 보면 각도,오프셋이 계속 바뀌는 식인데,
분명 그 기초가 되는 행위자가 있을 법도 한데
아직 잘 모르겠네요.
판밍 (2020-10-19 20:30:4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임의의 부착지점은 자리연산을 통해 만드는 것이고

자리연산은

지정한 부착지점을 기준으로 x,y,z 오프셋을 이동시켜서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데하카짱다이스키 (2020-10-19 22:5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체 모델에서 다른 부착모델을 움직이는 것 말고
한 모델 내에서 부착지점1을 부착지점2로 이동시키는게 된다는 건지요?
데하카짱다이스키 (2020-10-19 22:54: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 부착모델을 움직이고 각도바꾸는것들은 쉽지요 물론
판밍 (2020-10-19 22:58:11 KST)
0↑ ↓0
센스 이미지
한 모델 내에서 부착지점1을 부착지점2로 이동 안됨

그리고 된다한들 쓸모없음, 어차피 2가 있어서 2를 쓰면되는데 왜 1을 2로 옮겨서 쓰죠?
판밍 (2020-10-19 22:59:36 KST)
0↑ ↓0
센스 이미지
`부착지점을 행위자로 움직일 수 있다면 행위자로 각도나 오프셋도 바꿀 수 있지 않을까'

부착지점을 움지일 수 없으니
자리연산으로, 원하는 부착지점을 기준으로 오프셋과 각도를 조정해서 원하는 위치에 자리를 만드는거임
그 자리에 원하는 행위자를 부착시키면됨

단, 이건 어디까지나 오프셋과 각도로 억지로 끼워맞춘거라, 해당 모델의 애니메이션을 제대로 반영한다고 보장 할 수 없음
데하카짱다이스키 (2020-10-19 23:0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를 쓰려는게 아니고 제 목표는 모델 꼬리를 구부린다던가 팔을 길게 만든다던가, 다른 부착모델이나 모델에디터를 안쓰고 데이터상으로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가시촉수 공격 방식을 보면 촉수부착점을 미사일 행위자로 이동시키는데 이를 보면 부착지점이 이동이 된다는건데요
갤디터 만든사람한테 물어보고싶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